컨텐츠 뷰 본문

라이브러리·2017.11.15. 작성

수능이 별거니(feat. 쫄지마)

프로필 사진
GEARBAX 895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드디어 그날이 온다. 시끄럽고 복잡한 교통이 유연해지고 하늘에 비행기도 뜨지 않는 날. 인생의 큰 시련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곳곳에서 너도나도 배려하는 ‘수능’. 약속이라도 한 듯 수험생 모두에게 특별한 행운이 있길 한뜻으로 응원하는 날이다. 우리는 어떤 배려를 하면 좋을까 생각해 보던 중 가장 기자스러운 방법으로 수험생들에게 힘을 주고 싶었다.


이곳은 2040 남성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가끔은 거칠고 어른스러운 공간이다. 그렇지만 큰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언니, 누나된 마음으로 스페셜 수능 기획을 준비했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박한 수능 팁’. 얼른 보고 공부하자 애들아.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수능 팁>


1. 생활 리듬을 수능 시간표에

시험 당일은 아무래도 분위기가 어수선하고 어색하다. 수능 시간표에 맞춰 생활 패턴을 조절하다 보면 익숙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을 것. 예를 들어 국어 영역이 시작하는 시간은 오전 8시 40분. 뇌가 활발하게 움직이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기상 후 2시간. 최소한 6시 40분엔 일어나 하루를 준비하자.


2. 점심은 무조건 도시락

수능 날 점심으로 에너지바나 바나나쯤으로 간단히 떼울 생각이었다면 스튜핏! 머리를 쓰는 두뇌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반드시 영양죽이나 뭇국 등 소화가 쉬운 음식을 담은 도시락을 준비하자. 점심을 먹고 난 후 교실을 잠시 벗어나 가볍게 산책하는 것도 좋다. 상쾌한 혈액 순환은 머리를 맑게 한다. 

3. 오답노트를 활용하라

시험장에 책을 많이 들고 가봐야 어차피 다 보지도 못한다. 본인의 실수를 정리해 놓은 오답 노트면 충분하다. 그리고 해당 과목 시험이 있기 전 쉬는 시간에 꼼꼼히 점검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 것.


4. 정신력 싸움에서 이겨라

정답을 맞춰보지 말 것. 남들이 뭐라 하든 조용히 다음 시험을 준비하자. 왠지 틀린 것 같은 문제를 곱씹으며 연연하지 말고 ‘방금 본 시험은 무조건 100점이다’는 마음으로 자신감을 갖자. 수능은 정신력 싸움이다. 주변에 동요되지 말고 나만의 페이스를 유지하자.

5. 평소 안 하던 행동 금지

수능을 앞두고 ‘안 하던 행동’은 안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갑자기 먹지도 않던 음식을 먹거나 시험 전날 밤 집중력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하는 등의 무리수는 금물.


6. 노래 금지

중독성 있는 노래는 오랫동안 귓가에 맴돈다. 시험 끝나고 천 번 만 번 들을 수 있으니 수능 때까지는 참아 보지 않을래? *특히 안되는 노래 : 아이오아이-픽미, 더블에스오공일-유알맨, 샤이니-링딩동

1. 써모스 보온병

써모스 보온병은 초고진공단열상태로 만들어 따뜻함이 오래 간다. 마음이 춥고 긴장이 풀리지 않는다면 따뜻한 물을 써모스에 담아 시험장에 챙겨 가자. 긴장될 때마다 몸을 따뜻하게 풀어주는 심장 보호 아이템.


2. 아날로그 시계

시험 중 시간 분배는 매우 중요하다. 자칫 계산을 잘못해 정답이 밀리거나 예상치도 못한 답안을 써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 시계를 자주 보는 것보다는 두 번으로 나눠서 시간을 체크하자. 오히려 남은 시간을 계산하기 쉽고 집중해서 시험에 임할 수 있을 것.


3. 초콜릿

당 충전은 중요하다. 많이 먹기보단 집중력이 흐려질 때 한두 개로 보충해 볼 것. 지쳐 있는 두뇌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4. 호두

호두는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좋다. 트립포탄 성분이 많아 마음을 안정시키는 기능이 있다. 시험을 시작하기 전 간단하게 먹어보자.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편안하게 가라앉히는 진정제로서의 효과를 톡톡히 해낼 것.


+대학 가면 아이유 같은 누나들이 캠퍼스를 반긴다. 여자라면 그녀보다 훨씬 이쁘고 아름다운 대학생이 될 거다. 그렇게 믿고 모두 힘내자!


글 : 최수련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말실수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