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록맨 11 신규 정보 공개!

조회수 2018. 5. 30. 14: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더블기어로 더 빠르고 강해진 록맨!

한국 시간으로 30일 자정 유튜브를 통해 록맨 시리즈 최신작 '록맨 11 운명의 톱니바퀴!!'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규 트레일러에서는 록맨의 새로운 액션인 '더블 기어 시스템'과 닥터 와일리의 새로운 로봇 '블록맨', '퓨즈맨'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30일부터 시작하는 예약 구매와 관련된 내용도 공개됐죠.

더블 기어 시스템으로 더욱 빨라지고 강해지는 록맨!

'더블 기어 시스템'은 닥터 와일리가 대학생 시절 만든 것으로 장착한 로봇의 능력을 끌어올려주지만 지나치게 고성능이라 연구가 동결됐습니다. 라이트 박사와 닥터 와일리가 대립하게 된 계기이기도 하죠. 이번 작품의 록맨은 더블 기어 시스템으로 세계를 위협하는 닥터 와일리를 막기 위해 더블 기어 시스템의 프로토타입을 장착했다고 합니다.


    

더블 기어 시스템에는 '스피드 기어'와 '파워 기어', 그리고 '더블 기어'가 있습니다. '스피드 기어'는 일정 시간 동안 록맨의 속도를 높여줍니다. 사용하면 록맨을 제외한 모든 것의 움직임이 느려져 반응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른 적이나 오브젝트에 보다 쉽게 대처할 수 있게 되죠. 또, 느려진 동안 버스터를 연사해 적을 빠르게 해치울 수도 있습니다.

'파워 기어'는 록버스터와 특수 무기를 강화시켜 줍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영상에서는 블록맨의 능력으로 비교해서 보여주는데요, 강화하기 전에는 블록 네 개가 떨어지는 식이지만, 파워 기어로 강화한 다음 사용하면 10개가 넘는 블록이 떨어뜨려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더블 기어'는 록맨의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만 발동할 수 있는데요, 스피드 기어와 파워 기어의 능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강력한 위력의 '파이널 차지샷'도 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다른 기어와 달리 도중에 취소할 수 없어서 강제로 오버히트되는 게 단점이죠. 위기 상황이라고 바로 쓰기보다는 확실한 공격 기회를 잡았을 때 사용하는 게 좋겠네요.

▶ 이외에 다양한 난이도를 지원과 게임 플레이 중 얻는 나사로 라이트 박사 연구소에서 아이템 제조가 가능하다는 것이 공개됐습니다. 낭떠러지로 떨어진 록맨을 비트가 주워 올려주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새로운 닥터 와일리 넘버즈 '블록맨'과 '퓨즈맨'

이번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록맨 11의 보스 '블록맨'과 '퓨즈맨'의 스테이지, 그들을 물리쳤을 경우 얻을 수 있는 특수 무기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블록맨 스테이지는 고대 피라미드를 연상시키는 스테이지로, 보스 이름처럼 다양한 형태의 블록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상에서는 앞을 막는 블록을 부수거나 떨어지는 블록을 '스피드 기어'를 이용해 느리게 한 뒤 밟고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록맨'은 외부 설비용 로봇으로 블록을 떨어뜨려 록맨을 공격합니다. 또, 닥터 와일리로부터 받은 파워 기어의 힘을 이용해 작은 몸을 블록으로 덮어 거대 로봇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블록맨'의 특수 무기는 전방 높은 곳에 블록을 소환해 떨어뜨려 공격합니다. 록 버스터로 닿지 않는 높은 곳에 위치한 적들을 처리할 때 좋다고 하네요.

퓨즈맨 스테이지는 전기와 관련된 기믹이 가득한 것이 특징입니다. 퓨즈에서 발사한 빔으로 록맨의 진로를 막기도 하고, 이를 조종해 록맨을 사지로 몰아넣는 중간 보스의 모습도 볼 수 있죠. 다행히 맞아도 즉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퓨즈맨'은 전기 설비용 로봇으로 고압 전류를 자유 자재로 조종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동 속도도 빛처럼 빨라서 사각 지대로 파고들어 고압 전류탄을 쏴 공격합니다. 닥터 와일리로부터는 스피드 기어를 받았으며, 이를 이용해 자신이 직접 번개가 되어 록맨에게 돌진한다고 합니다.

'퓨즈맨'의 특수 무기는 바닥을 타고 가는 전기탄을 앞뒤로 2개 발사합니다. 적에게 명중하면 폭발해서 주위의 적에게도 대미지를 주죠. 또, 머리 바로 위로도 쏠 수 있어서 위에서 오는 적에게도 안성맞춤이에요.

출시는 10월 4일! 아미보도 나온다

'록맨 11 운명의 톱니바퀴!!'는 10월 4일 플레이스테이션4, XboxOne, 닌텐도 스위치, 스팀의 네 개 플랫폼으로 출시됩니다. 소프트 단품의 가격은 4,990엔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한정판도 공개됐습니다. 스타터가이드북과 포스터가 포함된 콜렉터즈 에디션은 6,990엔, 프로덕션 노트와 아크릴 키홀더, 클리어 소프비 저금통, 전용 박스가 포함된 리미티드 에디션이 9,990엔, 모든 구성을 담은 컴플리트 에디션은 11,990엔에 판매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콜렉터즈 에디션과 컴플리트 에디션에 이번에 새로 나오는 아미보가 동봉돼 각각 7,990엔, 12,990엔에 판매된다고 하네요. 또, 아미보와 리미티드 에디션에 포함되는 굿즈는 각각 1,400엔, 5,400엔에 별도 구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저금통은 따로 팔았으면 좋겠네요.

한편, 록맨 11은 한국 심의는 받았지만, 한국 출시 가격 및 예약 구입, 한정판 출시 여부는 미정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