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파5 사이공 컵 2018, UYU│NL 심건 선수 우승

조회수 2018. 4. 23. 12: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CPT 포인트 150점을 획득하며 CPT 글로벌 랭킹 8위, 아시아 랭킹 2위에 올라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호찌민 시에서 개최된 캡콤 프로튜어의 랭킹 이벤트 '사이공 컵 2018'에서 한국의 UYU│NL 심건 선수가 일본의 'CYG BST│Fuudo' 케이타 아이 선수를 꺾고 우승했습니다.


함께 출전한 한국의 'Fursan│Verloren' 공형석 선수와 'AtlasBear│Poongko' 이충곤 선수가 공동 9위, Bbyongbbyong 선수가 13위, UYU│Jeondding 전상현 선수는 25위에 올랐습니다.


결승전에서는 한 번도 지지 않고 결승에 진출한 UYU│NL 선수와 패자조에서 올라온 CYG BST│Fuudo의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초반에는 CYG BST│Fuudo 선수의 기세가 거셌습니다. 특유의 공격력으로 UYU│NL 선수를 세트 스코어 2:0의 라운드 스코어 1:0 상황까지 몰아붙였죠. 순식간에 브라켓 리셋(*패자조에서 올라 온 선수가 먼저 3세트를 따내 패자조에서 올라온 페널티를 없애는 것)이 확정되나 싶었지만, UYU│NL 선수가 라운드를 가져오며 흐름을 바꿨습니다.

▶흐름을 바꾼 3세트 2라운드의 승리


쉴새없이 몰아치는 공세와 무적기를 활용한 위기 탈출, 미카의 드롭킥을 강 펀치로 쳐낸다거나, 킬각을 정확히 재고 CA를 이용한 가드 대미지로 마무리하는 등 좋은 플레이를 보여줬죠. CYG BST│Fuudo 선수의 플레이도 좋았지만, 이미 판세는 UYU│NL 선수에게로 기울었습니다.


마지막 5세트에서는 UYU│NL 선수가 CYG BST│Fuudo 선수에게 일방적으로 공격을 성공시키며 여유롭게 승리, 우승했습니다.

▶우승의 순간. 벨로렌 선수가 달려와서 안아주는 게 인상적이네요.


UYU│NL 심건 선수는 CPT 포인트 150점을 획득하며 CPT 글로벌 랭킹 8위, 아시아 랭킹 2위에 올랐습니다. 또, UYU│심건 선수는 이번 우승을 통해 'PG│Infiltration' 이선우 선수에 이어 스트리트 파이터 5 이후 캡콤프로투어에서 우승한 두 번째 한국인이 되었습니다.


CYG BST│Fuudo 케이타 아이 선수는 CPT 포인트 70점을 획득하며 CPT 글로벌 랭킹 7위, 아시아 랭킹 4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지난 파이터즈 스피릿 2018에 이어 2연속 준우승이며, 스트리트 파이터 5 이후 진행된 캡콤프로투어 통산 8번째 준우승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