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용 격투게임 '암즈', 한국어화 될까?

조회수 2017. 11. 30. 18: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4.1 업데이트 이후 변경된 스탭롤에서 한국어 현지화 스탭 이름 발견

닌텐도 스위치의 정식 발매를 하루 앞둔 11월 30일, 닌텐도 스위치용 격투게임 '암즈(ARMS)'의 한국어화 여부가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관련 사실이 최초로 공개된 것은 비디오 게임 포럼 'ResetEra' 이용자 'ggx2ac'가 올린 글(링크)을 통해서입니다. '암즈'는 11월 30일 4.1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스프링트론' 추가, 신규 배지 추가,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한국어화 관련 이야기는 4.1 업데이트 이후의 스탭롤에서 나왔습니다. 'NOK Localisation'이라는 항목과 관련 인물들의 이름이 추가됐거든요.

▶NOK LOCALISATION 항목이 등장한 스탭롤 이미지. 한국닌텐도에서 현지화한 게임을 즐겨왔다면 익숙한 이름도 보일 것입니다.


NOK는 'Nintendo of Korea' 즉 한국닌텐도의 영어 약칭으로, 스탭롤의 해당 부분은 한국닌텐도에서 현지화를 진행한 스탭들의 이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해 한국닌텐도 측에 문의한 결과 현재는 이야기하기 어렵다는 답변을 받은 만큼, 확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스탭롤에 올라갔으니 한 번 행복회로를 돌려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


한편, '암즈'의 국내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또, 닌텐도 주식회사로부터의 국내 상표 등록은 되어 있는 상태이며, 심의는 받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