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복이 들어오는 현관 풍수 인테리어

조회수 2019. 8. 5. 17: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려웠던 풍수지리는 이제 그만! 생활 밀착형 풍수 꿀팁 대방출!

풍수 라이프 팁!


오늘의 이야기는 집에서 가장 많이 지나다닐 수밖에 없는 위치, 바로 현관입니다. 


풍수에서 현관은 집에서 사람의 얼굴과 같은 역할을 하며 기가 들어오는 출입문이기 때문에 집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로 여기고 있습니다. 


현관의 방위는 사람에 따라 길한 위치가 다를 수 있지만 대체로 남쪽이나 동쪽이 길하고 북쪽, 북동쪽, 남서쪽은 좋지 않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다면 이 현관의 좋은 기운을 UP 시켜주고 복이 들어오게 해줄 인테리어 팁을 살펴볼까요? 


1. 거울 


대부분 집에서 현관에 거울을 두는 것은 매우 일상적인 일입니다. 나가기 전 복장을 점검하고 얼굴을 확인하기 위해서 아주 실용적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 거울은 단순히 모습을 반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집안으로 들어오는 기운들을 반사하는 힘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좋은 기운도, 나쁜 기운도 이 거울에 반사되어 집안에 돌아다니게 된다고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거울이 현관을 열자마자 바로 보이는 정면에 위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현관으로 들어오는 좋은 기운이 바로 반사되어 나가버리기 때문이며, 들어오는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위압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거울을 마주 보게 두는 것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는 운기가 뒤집어지고 집안에 좋은 기운들은 내보내기 때문에 될 수 있는 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거울을 볼 때 머리가 보이지 않고 목에서 잘리는 위치에 거울을 두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가족 중에 키가 큰 사람에게 맞추어 다는 것이 좋습니다.

2. 시계나 달력 


일정을 알려주고 시간 개념을 환기해 주는 시계와 달력은 현관에서 의외로 유용한 소품입니다. 시계의 위치로는 북쪽이, 달력의 방향으로는 재생과 변화를 담당하는 북동쪽이 좋습니다. 

3. 신발장


아무래도 현관의 필수 가구는 뭐니 뭐니 해도 바로 이 신발장일 것입니다. 신발장은 약간 크다 싶은 것이 좋다고 보는데 이는 밖에 돌아다니는 신발이 있으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발이 어지러이 있으면 보기에도 좋지 않으며 기가 산란한다고 하니 신지 않는 신발은 신발장에 보관하고 주로 신는 신발만 꺼내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신발장이 너무 좁다면 계절별로 신발을 나누어 보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음기가 강하기 때문에 신지 않아 오래된 신발을 두어 음기를 강화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버리거나 깨끗이 손질해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납 방법으로는 가볍고 유행을 타는 신발은 위쪽으로 무겁고 긴 부츠 등의 신발을 아래로 내려 기의 균형을 맞추어야 합니다.

4. 매트


집안에서 가장 먼저 마주하는 매트는 장식으로써의 역할도 있지만, 외부의 기운을 털어내고 들어간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너무 비싸고 화려한 것으로 하기보다는 단순하고 적당한 것으로 3~4개를 갖춰 더러워 지면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너무 화려한 매트는 도둑이 들게 하며 이별 등의 관계에 대한 기운을 악화시키지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빨간색이나 파란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매트가 운의 상승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웃과 관계가 걱정된다면 아예 매트가 없는 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오늘은 좋은 기운이 들어 올 수 있는 현관 풍수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신발을 정리하는 것만으로 좋은 기운들을 집으로 불러들일 수 있으니 이번 주말에는 현관 대청소를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