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내 사주에 망신살이? 사주 망신살

조회수 2019. 8. 5. 13: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얼굴이 팔리게 된다는 사주 망신살! 오늘은 이 망신살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해요.
우리는 당황스럽거나 창피한 일을 당했을 때

"망신살이 뻗쳤다."

라는 말을 하곤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망신살이라는 단어는 사주의 살 이름 중 하나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의 사주 이야기는 바로 이 사주 망신살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그럼 바로 GoGo~!

우선 망신살을 알기 전에 사주의 살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보고 가보도록 해요. 


살(煞)이라는 것은 내 사주 안에 혹은 내 사주와 운때의 조합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전체적인 운세에서 조금 떨어져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기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해 연애운이 좋지 않더라도 도화살이나 홍염살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온 달이 있다면 그달에는 갑작스러운 인연이 생길 수 있는 것이지요. 


반대로 해에도 작용하는 살이 달에까지 작용하는 경우 그 기세가 너무 강해져 감당하기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살에 살(煞) 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은 이렇게 내가 일상적으로 겪던 흐름을 깨고 갑작스럽게 발생해 사람을 당황하게 하는 고약한 기질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살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도화살이나 역마살을 포함해 수백 가지에 이르는 살들이 있기 때문에 사람은 누구나 한두 가지씩 살을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사주에 없는 살이라 하여도 십 년마다 바뀌는 대운, 매년 바뀌는 연운, 한 달마다 바뀌는 월운 등에 따라 이런 살들이 나에게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의 의미를 알고 그 기운을 방비하는 살풀이는 마치 비가 온다는 일기 예보를 보고 우산을 가지고 나가는 것처럼 운세를 대비하는 지혜인 것이지요.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의 살인 망신살에 대해 알아볼까요? 


망신(亡身) 즉, 몸을 망친다는 의미의 살인 망신살은 사람들에게 나의 치부가 드러나거나 얼굴이 팔리는 등의 일이 생김을 의미합니다. 

폐쇄적인 사회였던 과거에는 사람들에게 나를 드러내게 되는 일을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겨 망신살을 흉살로 여겼으나 자기 PR이 중요한 현대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스스로를 노출해야 하는 연예인이나 방송인과 같은 셀럽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살로 재조명받고 있답니다. 

특히 신체 능력이 드러나는 스포츠인들의 경우 망신살은 몸을 드러낸다는 의미로써 우승이나 승리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또 일반인에게 망신살이 유리하게 작용하면 결혼이나 연애가 이루어지는 등 좋은 의미로 얼굴이 팔리는 일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연운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을 때 망신살을 만난다면 교통사고나 의료사고 같은 관재수로 작용하거나 좋지 않은 스탠들, 루머등에 연루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망신살이 낀 해에는 경거망동하지 말고 행동을 겸손하게 하며 주변 사람을 대할 때 진심을 가지고 대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내 사주에는 망신살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망신살은 내가 태어난 연도의 지지(쉽게 말해서 띠)와 해의 지지를 함께 보아야 하는데요. 



원숭이, 쥐, 용띠인 경우 돼지의 해와 11월에

호랑이, 말, 돼지띠인 경우에는 뱀의 해와 5월에

뱀, 닭, 소 띠인 경우 원숭이해와 8월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경우 호랑이의 해와 2월에 망신살이 작용하게 됩니다. 




모든 띠에는 망신살이 들어있는 해와 월이 있으며 이 망신살의 해는 12년에 한 번씩, 달은 일 년에 한 번씩 돌아오게 되는 것이지요. 



돼지띠, 토끼띠, 양띠 분들의 경우 2월은 망신살이 끼어있으니 살풀이를 잘 이용해 자신에게 유리한 기운은 더욱 좋게, 불리한 기운은 지혜롭게 대비하신다면 좋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