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봄이 온다' 윤도현, 봄나들이 가고 싶은 아웃도어 현실 남친룩 '설렘 폭발'

조회수 2018. 4. 6. 14:1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해 패션업계와 아웃도어의 최대 화두는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와 일상복을 함께 매치한 '고프코어'룩이다. 화창한 봄날, 기능과 스타일을 갖춘 몽벨 '위크론 티셔츠' 하나로 멋지고 실속있는 라이트 아웃도어룩을 연출해보자.
여행과 운동하기 딱 좋은 화창한 봄날, 일상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아웃도어 시장은 아웃도어 고유의 기능적인 요소를 탑재시키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가 핵심 트렌드로 부상했다.  
특히 올해 패션업계와 아웃도어의 최대 화두는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와 일상복을 함께 매치해 개성을 추구하는 '고프코어(Gorp Core)'룩이다. 

도전하고 정복하는 거친 아웃도어가 아닌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아웃도어 (Light Outdoor)룩이 확산되는 가운데,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들은 디자인과 컬러에 초점을 맞춘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으로 여행, 트래킹, 일상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Montbell)」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 티셔츠 하나로도 산책, 가벼운 등산, 조깅, 자전거 등 일상부터 아웃도어 활동까지 가능한 위크론 티셔츠를 출시했다. 

흡습속건, 자외선 차단, 항균 방취 기능이 뛰어난 위크론 티셔츠는 기모 가공된 단열재 소재를 사용해 급격한 체온 저하까지 방지해 가벼운 아웃도어룩으로 적당하며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재킷, 점퍼 등과 믹스매치하면 일상 캐주얼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몽벨」의 뮤즈로 활동중인 가수 윤도현은 '2018 남북 평화 협력 기원 평양공연-봄이 온다'에 16년만에 다시 찾은 평양 공연을 끝내자마자 2018 봄/여름 몽벨 화보 및 촬영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위크론 티셔츠를 다양한 스타일링로 제안하며 또 한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화보 속 윤도현은 다양한 위크론 티셔츠 스타일링으로 한층 젊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화창한 봄날, 가족, 친구들과 나들이 계획을 세웠다면 기능과 스타일을 갖춘 티셔츠 하나로 멋지고 실속있는 라이트 아웃도어룩을 연출해보자.
▶ 일상부터 아웃도어 활동까지 '티셔츠' 하나면 충분!
티셔츠는 계절과 성별을 불문하고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가장 기본적이고 베이직하기 때문에 일상 속 어떤룩에 걸쳐도 근사하게 어울리는 효자 아이템이다. 

그 동안 아웃도어 티셔츠는 기능성으로 무장한 '중년의 전유물'이라는 선입견이 강했지만, 다채로운 컬러와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포인트를 준 위크론 티셔츠는 평상시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룩부터 기능을 중시하는 아웃도어룩까지 모두 손색이 없다.
위크론 티셔츠는 편안한 실루엣과 깔끔한 디자인에 동물, 식물, 레터링, 로고 등을 재기발랄하게 표현한 프린트를 가미해 캐주얼함과 스포티함을 물씬 풍긴다. 그레이, 화이트 같은 무채색 컬러의 심플한 티셔츠에는 컬러풀 아이템을 활용해 청량감을 더해보자. 

윤도현은 짙은 블루컬러의 반바지와 손목 스카프를 활용해 가벼운 라이트 아웃도어룩을 완성했다. 또 다른 화보에서는 물고기 일러스트의 화이트 티셔츠에 베이지 컬러의 팬츠를 매치해 꾸민듯 안꾸민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자아냈다.
▶ 컬러풀한 라이트 아웃도어룩으로 커플 스타일도 OK!
아웃도어에서도 즐길 수 있는 커플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그렇다고 똑같은 디자인으로 맞춰입는게 식상하다고 느껴진다면, 비슷한 컬러, 분위기 등에 초점을 두고 시밀러 스타일링을 맞춰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진 속 윤도현은 여자모델과 함께 블루 컬러를 활용한 커플 톤온톤 스타일링을 연출했다.윤 도현은 트렌디한 로고 디테일의 네이비 티셔츠에 라이트 블루컬러의 재킷을 걸쳤으며, 여자모델은 화이트 티셔츠에 블루 가디건과 네이비 슬랙스로 톤을 맞추며 함께 조화를 이루었다.
또한, 봄여름 시즌에는 레드, 그린, 오렌지, 옐로우 등 다채로운 컬러 매치로 화사한 포인트를 주는 것은 어떨까. 다른 화보 속 두 사람은 곰 일러스트가 그려진 컬러풀한 티셔츠를 선택해 개성있는 커플룩을 선보였다. 

바깥활동에서는 무채색의 밋밋한 컬러보다는 햇빛에서 더욱 빛날 수 있는 과감한 컬러를 선택해보자. 스니커즈, 백팩은 등 자신의 상황이나 개성에 맞는 신발을 선택하면 된다.
↑사진 = 윤도현이 착용한 '몽벨' 위크론 티셔츠
↑사진 = 윤도현이 착용한 '몽벨' 위크론 티셔츠
↑사진 = 윤도현이 착용한 '몽벨' 위크론 티셔츠
↑사진 = 윤도현이 착용한 '몽벨' 위크론 티셔츠
<사진 제공: 몽벨> 

패션엔 이다흰/장지혜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