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 특촬물 걸그룹의 신곡은 '포도포도해'다

조회수 2018. 6. 15.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신곡 알려줌] 버스터즈 '포도포도해', 린, 한해 'LOVE', 주영 'PRADA (Feat. pH-1)' 등
글 : 양미르 에디터
1. 버스터즈 '포도포도해'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2일 화 12시
멤버 전원이 2000년대생으로 이뤄진 아이돌 걸그룹 버스터즈의 신곡 이름은 '포도포도해'입니다. 제목부터 버스터즈의 상큼한 매력을 한껏 기대할 수 있는데요. 버스터즈 멤버들은 몬스터그램에서 제작 중인 장편 특촬물 <아이돌 레인저 파워버스터즈: 다크 디바 다크 베이비>의 주인공인데, 다섯 멤버 모두 다양한 무대 경험과 화려한 필모로 실력이 입증된 '연기돌'입니다.

여러 영화와 드라마, 광고에서 순수한 면모와 탄탄한 연기력을 동시에 자랑해온 버스터즈는 2001년생인 민지와 형서부터 2003년생 지수, 2004년생 민정과 채연까지 해맑은 소녀들로 이루어진 걸그룹이죠.
2. 그_냥 '베개가 되고 싶어요'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2일 화 12시
싱어송라이터 '그_냥'의 미니앨범 '안_녕?'에는 지난 4월 모모랜드의 아인과 함께한 '그런 연애'를 포함해 5곡이 수록됐는데요. 밤을 콘셉트로 하던 기존 곡들과는 달리 달달한 느낌의 곡들로 구성됐죠. 소속사 닥터심슨컴퍼니는 "남녀의 수줍으면서도 설레는 첫인사를 떠올리게 하는 앨범"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타이틀곡 '베개가 되고 싶어요'는 수줍은 고백을 달달한 목소리로 더욱 섬세하게 표현한 곡인데요. 작곡과 편곡에는 그_냥과 데뷔 초부터 호흡을 맞춘 프로듀싱 팀 '러브시티'의 정수민, 기타에는 밴드 소란의 이태욱과 그_냥의 밴드로 활동하고 있는 박찬희, 피아노에 정수민, 김진환이 참여했습니다.
3. 이석훈 '괜찮아'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2일 화 18시
MBC 드라마 <검법남녀>의 네 번째 OST '괜찮아'는 감성 보컬리스트 이석훈이 참여했는데요. '괜찮아'는 아름답고 잔잔한 선율에 고된 삶의 여행을 하고 있는 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가사를 담아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발라드 곡입니다.

여기에 이석훈 특유의 부드러운 음색이 더해졌는데, '괜찮아'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등 국내 다수 히트 드라마의 OST 프로듀싱을 맡았던 음악감독 개미의 곡으로, 작사에는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 이선희의 '바람꽃' 등을 작사한 하나가 참여했죠, 또한, 이수의 'My way'를 작곡한 작곡팀 톰이랑 제리가 편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4. 린, 한해 'LOVE'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2일 화 18시
가수 린(LYn)과 래퍼 한해가 참여한 KBS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두 번째 OST 'LOVE'는 <너도 인간이니?>의 음악감독 개미와 가수 케이윌의 '말해! 뭐해?' 작곡을 비롯해 가수 에일리, 그룹 씨스타, 2AM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곡을 작업한 작곡가 허성진의 공동 작곡으로 탄생했죠.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그룹 틴탑의 창조가 랩 메이킹에 참여했는데요. 밝으면서도 따뜻한 느낌의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도입부로 시작해 절제된 비트 위에 한해의 멜로디컬한 랩이 전반부를 몰입도 있게 끌어줍니다. 이후 중반부터 린의 대체 불가한 보이스가 등장하며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키죠.
5. 고나영 'Humming'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3일 수 12시
'Stars', '서툴러', '이번 주말' 등 계절에 맞는 정서를 전하며 가요팬들의 호응을 이끈 고나영이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달콤한 고백을 담은 시즌송으로 여름철 인기 사냥에 나섭니다. 신곡 '허밍(Humming)'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순간, 자연스레 흘러나오는 콧노래(Humming)를 부르게 된다는 상큼하고 달콤한 사랑의 고백을 내용으로 한 경쾌한 하우스 풍의 노래인데요.

바다의 이미지가 그려지는 멜로디와 은유적인 가사를 고나영의 맑고 깨끗한 목소리로 표현하여 밝고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죠. 바다를 바라보면서 드라이브를 하는 듯한 경쾌함을 자아내며 푸르른 이미지가 형상화됐습니다. 이번 곡은 '이름이 뭔데', '차가운 밤, 따뜻했던 너' 등의 작곡가 YUTH와 고나영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했죠.
6. 주영 'PRADA (Feat. pH-1)'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3일 수 18시
싱어송라이터 주영이 지난 3월 발표해썬 미니앨범 '파운틴(Fountain)' 이후 3개월 만에 신곡 'PRADA (Feat. pH-1)'를 발표했는데요. 이번 곡은 주영이 Mnet <브레이커스> 2차 경연 무대에서 '프라우드(Proud)'란 곡명으로 부른 곡으로, 주영이 <브레이커스>에 출연하면서 받은 많은 관심과 사랑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깜짝 발표하는 싱글입니다.

또한, 이번 곡은 주영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아티스트 pH-1의 랩피처링이 더해져 감성적이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선보이며, 이별을 반어적으로 표현한 주영만의 감각적인 가사와 pH-1의 랩이 노래의 완성도를 더했습니다.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