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청량美 채운' 아이돌 에이스와 환상 세계로!

[신곡 알려줌] 에이스 'Take Me Higher', 윤종신 'My Queen', 유승우 '천천히' 등
프로필 사진
알려줌 팬질(Fanzeel) 작성일자2018.06.12. | 721 읽음
댓글
초롱초롱
글 : 양미르 에디터

1. 에이스 'Take Me Higher'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7일 목 18시
그룹 에이스(A.C.E)가 발표한 첫 번째 리패키지 앨범, 'A.C.E ADVENTURES IN WONDERLAND'는 에이스가 만든 음악의 세계로 팬들을 초대해 모험을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죠. 현재 그룹 '유앤비'로 활동 중인 멤버 찬을 제외한 4인(준, 동훈, 와우, 김병관)만이 참여했으며, 기존 발표곡들에 신곡 3곡을 추가해 총 9곡으로 구성됐습니다.

타이틀곡인 'Take Me Higher'는 다양한 어쿠스틱 악기의 하모니와 경쾌하면서도 시원한 팝/R&B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팝 곡으로, 와우가 랩 메이킹에 참여했죠. 사랑에 빠진 남자가 환상의 세계로 빠진 듯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경쾌함을 더합니다.

2. 빈첸 '그대들은 어떤 기분이신가요 (Feat. 우원재)'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7일 목 18시
최근 Mnet의 <고등래퍼 2> 이후 첫 앨범 '제련해도'를 발표했던 빈첸이 앨범에 수록되었던 곡 '그대들은 어떤 기분이신가요'를 우원재와 함께한 새로운 버전으로 공개했는데요. 이 곡은 <고등래퍼>에서도 선보여 이미 많은 사람에게 빈첸을 각인시킨 시그니처 트랙이기도 하죠.

빈첸은 "본인이 느끼는 열등감과 우울한 정서를 노래하는 이 노래가 공개되었을 때, 많은 사람이 '빈첸과는 다른 면으로 다크하고 암울한 정서를 보여줬던 우원재와 콜라보를 하게 되면 어떨까?'라는 반응을 보여왔는데, 이번 노래로 그 대답을 내놓았다"라고 전했습니다.

3. 윤종신 'My Queen'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8일 금 12시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6월호 'My Queen(마이퀸)'은 출근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경쾌한 출근송으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송성경이 작곡한 시티팝(City Pop) 장르의 노래인데요.

윤종신은 어느 날 아침 출근길 버스 정류장에 서 있는 어둡고 지친 사람들의 모습을 마주하고, 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노래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죠. 윤종신은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이 노래가 많은 사람에게 하루의 시작을 좀 더 경쾌하게 만들어주기를, 잠시나마 상쾌한 '리프레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4. 써커스백, 배기성 '글루미 세러데이'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8일 금 12시
싱어송라이터 써커스백과 가수 배기성이 발표한 '글루미 세러데이'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남녀 간의 현실적인 이별 이야기를 그리죠. 특히 배기성과 써커스백은 전 여자친구의 결혼식 하루 전날 밤에 느끼는 허망함과 씁쓸함을 담아냈는데요.

써커스백은 곡을 쓴 뒤 남자의 솔직한 감정을 거칠게 표현할 수 있는 보컬을 찾던 중 배기성을 소개받아 '글루미 세러데이'를 완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배기성은 노래는 물론 뮤직비디오 주인공과 감독으로도 참여했는데요. 두 사람 외에도 기타리스트 고태영, 베이시스트 박순철, 오케스트라 편곡의 안수완, 민켄 등이 힘을 보탰죠.

5. 유승우 '천천히'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8일 금 18시
유승우가 지난해 11월 발표했던 네 번째 미니앨범 '로맨스(ROMANCE)' 이후 선보이는 디지털 싱글 '천천히'는 어쿠스틱 반주 위에 유승우의 담백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펼쳐져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입니다. 좋아하는 연인을 생각하며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드러낸 가사가 달콤하면서도 여운 짙은 감성을 전달하죠.

'천천히'는 유승우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모두 맡아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을 발휘했으며, 진성과 가성을 오고 가는 부드러운 목소리가 듣기 편안한 힐링곡을 완성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이슬아 작가의 수채화 작업으로 따뜻한 감성을 더한 앨범 아트워크는 노래의 분위기를 대변하죠.

6. 구윤회 '기억속의 너'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9일 토 18시
프로듀서 정키의 곡인 'MAMA'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부한 감성을 발휘,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음반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한국의 괴물 보컬리스트로 널리 알려진 가수 구윤회가 부른 SBS 드라마 <시크릿 마더>의 다섯 번째 OST가 공개됐습니다.

'기억 속의 너'는 사랑과 이별 사이의 감정을 구윤회만의 섬세한 감성으로 표현한 곡으로, 작곡과 작사에는 드라마 <역적> OST '새날'과 루나의 '그대라서' 등으로 주목받은 연규성, 정성은이 각각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죠. 한편, <시크릿 마더>는 아들 교육에 올인한 강남 열혈맘의 집에 의문의 입시 보모가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