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볼빨간사춘기, 동화같은 감성으로 돌아오다

조회수 2018. 5. 24. 1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신곡 알려줌] 다비 '나만 이래', 문별 '셀피쉬', 볼빨간사춘기 앨범 'Red Diary Page.2' 등
글 : 양미르 에디터
1. 일급비밀 'LOVE STORY'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23일 수 12시
1990년대 팝 스타일의 곡인 일급비밀(TST)의 'LOVE STORY'(러브 스토리)는 아련한 느낌의 도입부와 귀에 아른거리는 후렴구, 감성적인 가사 등이 매력 포인트인데요. 특히 첫 앨범부터 함께해온 프로듀서 스윗튠이 참여했고, 멤버 우영, 정훈, 경하는 랩 메이킹, 아인은 안무에 참여했죠.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의 이사강 감독이 맡아 사랑이 시작되면서 마음속에 피어난 봄을 형상화해 감각 있는 영상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선보이는데요. 뮤직비디오에서 일급비밀 멤버들은 형형색색 의상을 입고 계절에 어울리는 청량함을 뽐내며, 진지한 모습부터 훈훈한 미소까지 다양한 표정 연기를 사로잡았죠.
2. 빅톤 '오월애'(俉月哀)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23일 수 18시
2016년 데뷔한 7인조 보이그룹 빅톤의 신곡 '오월애'(俉月哀)가 나왔습니다. '슬픔의 시간을 마주하다'라는 뜻으로,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빅톤이 그간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느낌의 곡이다. 빅톤 멤버들이 만장일치로 선택한 곡"이라면서, "청춘들의 사랑과 이별을 아련하게 담아낸 가사와 멤버들의 성장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멤버 전체가 합을 맞추며 꽃을 형상화한 춤선이 고운 안무, 빅톤 멤버들이 각자의 매력으로 청춘들의 아픔을 표현한 드라마 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도 이번 싱글의 감상 포인트다"라고 밝혔는데요. 신곡의 랩메이킹에는 빅톤의 승우, 한세가 참여했습니다.
3. 다비 '나만 이래'(Feat. 헤이즈)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23일 수 18시
다비가 새 디지털 싱글 'Question'(퀘스천)을 발매했습니다. 타이틀곡인 '나만 이래'(Feat. 헤이즈)는 다비와 헤이즈가 공동 작사, 작곡한 재즈 R&B 장르의 곡으로, 초여름을 맞이하는 남자와 여자의 남다른 감성을 그려냈는데요. 듣기 편안한 달콤한 멜로디와 현실을 반영한 리얼한 가사, 부드럽고 감미로운 보컬이 인상적입니다.

'저 별', '비도 오고 그래서', '젠가'(Jenga) 등 헤이즈의 히트곡 다수를 공동 프로듀싱한 다비는 이번엔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발표하는 새 싱글을 통해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선보이는데요.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다비와 헤이즈가 상큼하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4. 문별 '셀피쉬'(SELFISH)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23일 수 18시
마마무 멤버 문별이 데뷔 첫 솔로 앨범 '셀피쉬'(SELFISH)를 선보였습니다. 타이틀곡 '셀피쉬'는 사전적으로 '이기적인'이라는 부정적인 의미가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기준으로 자신의 행복을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가끔은 이기적이더라도 나만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면 어떨까' 하며 따듯한 위로와 자신감을 채워주는 곡이죠.

이번 신곡에는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뒤 끈끈한 우정을 이어가는 레드벨벳 슬기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는데요. 앞으로도 마마무 활동을 통해 파워풀한 랩 실력뿐 아니라 퍼포먼스와 센스있는 랩메이킹을 인정받아 무궁무진한 음악적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문별의 멀티 뮤지션 모습이 기대됩니다.
5. 볼빨간사춘기 앨범 'Red Diary Page.2'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24일 목 18시
볼빨간사춘기가 새 앨범 'Red Diary Page.2'(레드 다이어리 페이지 투)를 내놓았습니다. '여행'과 '바람사람' 더블 타이틀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수록곡 '야경', '안녕, 곰인형', 'Clip', 'Lonely'와 함께 오프라인 CD 트랙에 포함된 '여행(Inst.)'까지 총 7곡을 수록, 순수하고도 동화 같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데요.

타이틀곡 '여행'은 트로피컬 하우스 및 락 기반의 사운드를 가미,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볼빨간사춘기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빨간사춘기는 'Red Diary Page.1'에 이어 이번 앨범의 전곡을 작사 작곡해 한층 성숙해진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