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꼭 가야 할 뮤직 페스티벌 5

조회수 2018. 5. 31. 11: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EDM, 힙합, 인디 등 다양하니 취향 따라 골라볼 것
이번 여름 페스티벌 하나쯤은
가줘야 진짜 여름을 느낄 수 있다
모두 다 갈 수는 없으니 (재산 탕진...)
꼭 가야 할 뮤직 페스티벌만 소개한다.
취향대로 고르면 될듯.
뮤직 토털 패키지 <필스너 우르겔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
팝, 재즈,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도시 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과 같은 축제가 바로 ‘2018 필스너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이다. 6월 16일(토)-17일(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개최될 이번 축제는 비이피씨탄젠트와 CJ E&M이 주최하고 ‘맥주의 나라’ 체코의 국가대표 맥주 필스너 우르켈이 후원할 예정이다.
총 2개의 스테이지를 팝, 재즈, 어쿠스틱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악으로 채울 예정인데 국내 라인업으로는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 이소라, 노래하는 대세 래퍼 헤이즈, 인디계의 고막여친 치즈, 장기하와 얼굴들, 로이킴 등이 출연을 결정했고 해외 뮤지션으로는 더티 룹스(Dirty Loops)의 보컬 조나 닐슨 등이 출연한다. 이밖에도 메인 스폰서인 필스너 우르켈의 전문 텝스터가 직접 따라주는 신선한 생맥주를 비롯해 맥주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돼 있으니 진정한 의미의 ‘뮤직 토털 패키지 축제’가 될 것이다.
날짜 6. 16~17일 장소 서울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 홈페이지 www.interpark.com

8년째 로맨틱 <레인보우 페스티벌>
가장 로맨틱한 음악 축제라 하면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이다. 사랑하는 음악과 함께 사랑하는 사람, 사랑에 빠질 것 같은 썸남썸녀가 한 자리에 모였는데 무엇이 더 필요할까. 아일랜드 스테이지, 포레스트 스테이지, 미드나잇 라운지 등 다양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국내에서 최대 규모인 자라섬의 오토 캠핑장을 중심으로 캠핑존이 함께 구성돼, 무대 앞에서 뿐만 아니라 텐트 안에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하루종일 언제 어디서나 음악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요즘 가장 인기 좋은 남성 듀오 멜로망스를 비롯해 다이나믹 듀오, 10CM, 윤하, 유승우, 스텐딩에그, 돈스파이크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미리 예매하지 못했더라도 개최 당일 현장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축제 후기를 참고해서 얘기하자면, 싱글일 경우라면 주저하지 말고 꼭 갈 것을 추천한다. 알잖아. 이유는.

날짜 6. 2~3일 장소 자라섬 일대 홈페이지 www.rainbowfestival.co.kr

EDM의 성지 <울트라 코리아(UMF)>
아시아 초대형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18’이 돌아온다.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열릴 ‘울트라 코리아 2018’은 올해로 7주년을 맞아 역대급 라인업을 공개해 이미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장르에서 많은 히트곡을 낸 데이비드 게타, 제드, 체인스모커스가 이번 축제의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린 것을 비롯해, 트랩 신의 슈퍼스타 알엘 그라임과 힙합 대부 아이스 큐브, 일렉트로닉 록 밴드 모드스텝, 테크노 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우먼파워 니콜 무다버와 테크노 거장 칼 크레이그까지 내한 소식을 알린 상황. 도끼, 드렁큰 타이거, 윤미래, 씨엘 등 국내 아티스트 참가 리스트 역시 어디 내놔도 손색 없다. 개최 당일 현장에서 일반 1일권에 한해 판매 예정이니 티켓을 못 구했다 해서 상심하지 말자.

날짜 6. 8~10일 장소 잠실종합운동장 홈페이지 www.umfkorea.com

대세 힙합 <스카 슈퍼 스웨그 페스티벌>
록, 인디, EDM이 뮤직 페스티벌의 주류였다면 현재는 다양한 음악 장르의 음악 축제로 바뀌는 추세다. 스카 슈퍼 스웨그 페스티벌은 지금 가장 핫한 힙합퍼들이 출연하는 힙합 축제다. Mnet ‘고등래퍼2’의 우승을 차지한 김하온을 비롯해 이로한, 이병재 등 키프클랜 멤버들이 출연을 결정했고 이외에도 크러쉬, 행주, 창모, 해쉬스완, 주노플로, 오반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힙합 아티스트 모두가 총출동한다.

날짜 6월 16일 장소 수원실내체육관 홈페이지 www.facebook.com/SkaFestivalKorea

크로스오버의 향연 <팬텀싱어 음악축제>
정통 클래식부터 록, 뮤지컬, 재즈, 팝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크로스오버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가 바로 ‘팬텀싱어 페스티벌’이다. JTBC 보컬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시즌 1과 2의 출연자들이 꾸미는 ‘팬텀싱어 페스티벌’은 오는 6월 9~10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88잔디마당에서 열릴 예정. 시즌2 우승팀 포레스텔라부터 시즌1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까지 방송에서 화제를 모은 팬텀싱어 총 24명이 무대에 오르며, 클로징 공영은 시즌 1·2 팬텀싱어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무대로 진행된다.

날짜 6. 9~10일 장소 서울올림픽공원 내 88 잔디마당 홈페이지 www.olympicpark.kspo.or.k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