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라이브러리·2017.08.13. 작성

돈의 양이 마음의 크기로 바뀐다

재운이 좋아지는 생각
프로필 사진
이코노마드 2,255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마음을 비워라.욕심을 버려라"
"사는 것은 뜻대로 되지 않는다"

마음을 수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사람들은 강조합니다. 물론 독서도 중요하고 지혜를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지식을 쌓는다 해도 먹을 것이 없고 배가 고프면 그런 게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생활이 곤궁한 마당에 그런 여유 따위는 없어집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자본주의 사회입니다. 돈으로 돌고 사는 세상입니다. 우아한 것도, 고매한 것도 누울 곳과 먹을 것, 입을 옷이 없다면 마음의 여유는 금세 사라지고 맙니다.

불안의 원인을 들여다보면..

마음의 불안이 커졌을 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사실 돈 때문에 무기력했던 순간 일 때가 많습니다. 상사의 횡포에 속에서 열이 날 거 같지만 그놈의 월급 때문에 , 카드값도 내어버렸으니 참습니다. 그러나 참아야 하는 내 처지가 못나 보입니다. 계속 이렇게 살아야 하나 괴롭고 힘들지요. 그래서 책도 읽고, 마음도 챙기려고 노력합니다.

출처 : @Wokandapix
100권의 책 보다 값진 행동

하지만 책을 읽으며 생각에 잠기는 대신, 그 시간에 먼저 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극적인 성격을 바꾸고 싶다면 우선 짧게라도 돈을 목표로 몸을 움직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100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한 문장 읽고 행동에 나서는 사람이 부자입니다. 읽고 얻은 지식을 생활에 활용해 업무의 질을 높인다면 돈의 흐름을 내 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돈이 내게 들어오기 시작하면 마음의 여유도 흘러 나옵니다.

출처 : @mozlase__
돈의 양은 마음의 크기

돈의 양은 마음의 크기로 변하기도 합니다. 사업가가 되고, 돈이 많아질수록 마음을 넉넉하게 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그 사람의 그릇이라고도 얘기합니다. 돈의 양이 늘면 성격도 온화하게 바뀝니다. 생활하면서 고민했던 문제 절반은 돈 때문이었으니까요. 이젠 사람들과 싸울 필요도 없습니다. 그것이 돈이 가진 힘입니다.

출처 : @Engin_Akyurt
돈, 동기부여의 도구이자 진정제

힘이라고 말하면 휘둘리는 것 같아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족이나 지인이 어려울 때 흔쾌히 도와줄 수 있는 돈이라면 어떨까요? 돈은 나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도구, 마음의 통증을 없애는 진정제입니다. 이런 효과가 있으니 솔직하게 인정하고 이 도구를 손에 넣기로 결심하고 노력하는 겁니다.

출처 : @Wokandapix

사람들은 간단하게 생각하면 되는 것도 단지 돈을 좋아한다는 생각과 행동이 경박하다고 생각해 마음을 비운다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사실 행동하기 귀찮고 실패하기 두려워서 변명하는 것 아닌지요.

좋은 세상이 되려면 스스로 성장하고 좋은 일을 해야 합니다. 마음을 닦고 난 뒤에 부자가 되는 것은 현실적으로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그보다 먼저 돈을 벌고 마음을 닦아가는 것이 지름길이 아닐까요.^^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출처 : @wjgomes

친구하시면 부와 행복의 지혜를 전해드릴게요. ~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