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다양한 감정을 헤어 작품으로 표현하다, 마루니헤어 '리'

조회수 2020. 8. 19. 17:4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그라피>가 주최하는 코리아헤어드레싱어워즈(KHA) 수상자들의 릴레이 화보. 2019년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상을 받은 마루니헤어팀 리(LEE)가 여성의 다양한 감정을 감각적인 헤어 작품으로 끌어냈다. 2020KHA도 오는 8월 15일부터 2개월 간 응모를 받고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LEE(마루니헤어)

순수한 여성 속에 숨어 있는 악마를 콘셉트로 오버 컬러는 핑크, 언더 컬러는 검정으로 귀여움과 어둠을 표현했다. 면이 예쁘게 보이도록 다듬고 모발 하나하나를 살리면서 질감의 강약을 조절했다.

출처: EE(마루니헤어)

여성의 슬픔과 희망을 표현한 작품이다. 얼굴 주변 어두운 부분의 컬러는 검정으로 하고 그 외에는 모발의 움직임과 질감을 살리기 위해 회색으로 염색했다. 젤을 써서 눌러야 하는 부분은 확실하게 누르고 나머지는 있는 그대로 살렸다.

출처: LEE(마루니헤어)

직선과 곡선을 테마로 컬러는 심플하게 흰색과 검정만을 사용했다. 스타일링도 붙임머리를 사용해 한 가닥씩 율동감이 살아나도록 표현했다. 

출처: LEE(마루니헤어)

2면성(양면성)을 콘셉트로 오버 부분은 블론드 화이트를, 언더는 검정으로 컬러를 넣었다. 좌우로 확실히 다른 디자인을 넣고 질감과 움직임에 차이가 나도록 스타일링했다(MILBON PHOTOWORKS 수상 작품).

출처: LEE(마루니헤어)

새로운 보브 스타일인 ‘네오 보브’를 콘셉트로 모발의 움직임이 없는 부분은 검정, 움직임을 살리고 싶은 부분은 핑크로 염색했다. 핑크 모발 부분에는 젤을 발라서 윤기를 더했고 모발이 강해 보이도록 스타일링했다.

출처: LEE(마루니헤어)

Interview LEE(마루니헤어)

근황은 어떤가요? 코로나19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많이 어려워진 것을 느낍니다. 그래도 항상 열정 있고 성장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작품의 영감을 받는 곳이 있나요? 특별히 없습니다. SNS를 통해 해외 디자이너들의 작품이나 사진집을 보면서 영감을 받는 것 같아요.

작품을 하는 데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모델의 매력을 최대한 끌어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잘 표현되어야 합니다. 심플하게 그리고 꼼꼼하게 작업하는 게 중요하고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hpy@naver.com) 사진 리(마루니헤어)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