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호구 되지 않고 웨딩홀 고르는 방법

조회수 2020. 4. 6. 17:2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웨딩홀 투어 전 체크리스트 ✔

예식 스타일 정하기

어떤 결혼식을 할 지에 따라 예식 장소는 달라진다. 웨딩홀은 결혼식의 가장 큰 틀을 잡는 것이기 때문에 예식 스타일을 정한 후에 장소를 정하는 것이 좋다.

출처: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스틸 컷
일반예식
일반적인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을 말한다. 많은 신랑, 신부들이 진행하는 예식으로 식을 올리는데 필요한 것들이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호텔예식
호텔 예식은 여유로운 예식 시간과 넓은 예식 공간, 주차 공간이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 웨딩홀보다는 화려하고 고급스럽지만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종교예식
교회, 성당 등 종교 시설에서 결혼식을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식사, 음향 등 따로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아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이 있다. 요즘은 일반 웨딩홀에도 교회와 성당 같은 분위기의 채플홀이 있어 종교 시설에서처럼 경건하게 진행할 수 있다.
출처: tv N <이번 생은 처음이라> 스틸 컷
스몰웨딩
야외 예식장이나 스몰 예식장에서 소규모 웨딩으로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격식 없는 분위기에서 치러지며 꽃 장식, 케이터링 등 원하는 대로 결혼식을 진행하고 꾸밀 수 있다.
전통혼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유교 방식에 따라 올리는 결혼식을 말한다. 주로 한옥이나 테마파크에서 진행되며, 드레스 대신 한복을 입는다. 국제 커플이 많이 선택하는 예식 스타일이다.

웨딩홀 고르기 전 체크해야할 점

출처: tv N <내일 그대와> 스틸 컷

✔ 웨딩홀 견적과 옵션 항목 

웨딩홀마다 옵션 사항에 따른 견적이 다르다. 나중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웨딩홀 대관료, 폐백 공간과 의상 사용료 등의 항목들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자. 특히, 계약서 작성 시 제대로 항목이 들어가 있는지 두 세번 체크해볼 것.


✔ 웨딩홀 위치와 교통

웨딩홀의 위치는 지방에서 올라오는 하객들을 위해 터미널이나 역 근처가 좋고, 차량을 이용하는 하객들에게는 주차장이 가깝고 여유로운 곳이 좋다.


출처: tv N <하이바이, 마마!> 스틸 컷

✔ 예식 시간과 예식 방법

예식시간은 12~2시 까지의 골든 타임이 인기가 많다. 골든타임을 제외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웨딩홀에 체크해보자.


예식은 동시 예식과 분리 예식이 있다. 예식과 피로연이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동시 예식이라고 하며, 피로연장으로 이동하지 않고 결혼식을 보면서 바로 식사를 할 수 있는 형태다. 분리 예식은 예식과 피로연이 분리되어 있는 예식을 말하며, 결혼식 후 피로연장으로 이동하여 식사를 하는 방식을 말한다.

출처: 정혜성 인스타그램

✔ 웨딩홀 식사 스타일

결혼식 후, 피로연 식사는 뷔페를 많이 선택한다. 뷔페 외에도 한정식, 양식 코스 요리로도 선택할 수 있으니 장소와 분위기에 따라 고려하여 메뉴를 결정하면 된다. 하객의 입장에서는 음식의 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신경 써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계약 후 음식을 시식해볼 수 있으니 미리 먹어보자.


✔ 웨딩홀 동선 & 부대시설

신부 대기실부터 홀까지의 동선이 편리한 곳이 좋다. 예식 당일 신부 대기실과 홀을 왔다 갔다 하는 만큼 한 층에 있다면 이동이 수월하다. 한 층에 없다면 신부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체크해보자. 더불어 폐백실, 편의시설, 혼주 대기실 등 홀 외에도 다른 부대시설은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