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따뜻한 사운드 멋진 외모의 홈시네마 패키지 Dali Oberon 5 5.1 Speaker Packag

조회수 2019. 11. 12. 11: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Dali Oberon 5 5.1

Speaker Package 


Speaker package | £1795


함께하기 좋은, 현대적인 스타일에 따뜻한 사운드를 가진 멋진 외모의 홈시네마 패키지 

홈시네마 스피커는 가정의 엔터테인먼트를 더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아름다운 사운드트랙, 깨끗하게 들리는 대화, 엄청난 베이스와 주변 음향 효과까지 모두 여러분을 중심으로 사운드스테이지를 표현한다. 


여러분의 모든 비디오 콘텐츠는 이처럼 재생되기를 기다려왔다.


달리 오베론 5 5.1 패키지는 그렇게 만들어줄 수있다.

전면 스피커는 2018년 어워즈 수상자인 달리 오베론 5 플로어스탠더다. 


가장자리에는 우리가 테스트하고 있는 패키지처럼 별점 5개를 받은 달리 오베론 1 스탠드마운터(1746파운드)를 놓거나, 컴팩트한 달리 온-월 스피커(1799파운드)를 놓는다. 어떤 스피커든 블랙 애시, 화이트, 다크 월넛 또는 라이트 오크 마감의 깔끔한 MDF 캐비닛 중에 고를 수 있다.


우리는 아름다운 투톤의 라이트 오크로 제작된 스피커 사이에 앉아 있다는 것을 축복이라고 느꼈다. 이는 매력적이며 절묘하고 모던해서,느 방에나 잘 어울릴 만한 스피커다.


양방향 전면 스피커는 고작 83cm의 높이로 그다지 과하게 눈에 띄는 플로어스탠더는 아니다. 이 패키지의 주요 경쟁작인 엘락 데뷔 2.0과 Q어쿠스틱스 3010i에 비해 더 작으며, 가정 내5.1 시스템을 설치하기에 공간이 부족하다면 고려해볼 만한 스피커다.


오베론 5는 상당히 크고, 29mm 경량 소프트돔 트위터를 장착했는데, 이로 인해 우퍼에서 나는 소리와 더욱 매끄럽게 통합된다. 

아주 작은 디테일에 집중


두 개의 13cm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목섬유/고급 곡물 종이 펄프로 만들어진 콘 형태로,달리 측은 이것이 견고성과 낮은 공진 사이의 균형을 위해 최고의 조건이라고 보고 있다.


낮은 손실 범위 안에 위치해 최대한의 명료함을 위한 아주 작은 디테일에 집중할 수 있다. 


각스피커 내 세 개의 유닛은 모두 2웨이 크로스오버에 싱글 와이어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감도는 88dB/W/m이고 공칭 임피던스는 6옴이다.이것은 신발상자 크기의 오베론 1 서라운드 스피커에도 마찬가지이다. 


여기에는 한 개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만 들어 있는데, 달리는 벽걸이 부착물을 추가해 이 스탠드마운트 스피커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대부분의 이런 벽체형 제품보다는 소리가 더 좋지만, 최대한의 선명함을 위해서는 방 안쪽으로 30cm 떼어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성공적인 스피커 패키지를 판가름하는 열쇠중 하나는 바로 센터 채널이다. 여기 달리 오베론 보칼이 그 역할을 맡았다. 보칼은 플로어스 탠드와 동일한 드라이버를 장착해, 중앙에 트위터와 바로 아래에 전면 베이스 포트를 배치했다.


달리는 더 넓게 퍼지는 패턴을 만들고 위치 선정이 덜 까다롭게 하려고 이러한 배열을 선택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지만 또한 중요한 것이 서브우퍼다. 달리 서브 E9-F는 상대적으로 작은 큐브형 스피커로 블랙 애시, 화이트, 라이트 월넛 색상이 있다. 


23cm 알루미늄 콘 우퍼가 MDF 인클로저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데, 고무발 덕분에 바닥에서 3cm 떠 있기 때문에 다운파이어링 베이스를 배출할 충분한 공간을 만들어 마법 같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 서브우퍼는 170W RMS 클래스 D 앰프에 의해 구동되며, 콘을 앰프의 신호에 맞춰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네 겹의 롱 스트로크 보이스코일이 장착된 무거운 자석 모터 시스템을 갖추었다. 


뒷면에는 게인과 크로스오버를 위한 다이얼을 비롯해 스피커를 방에 알맞게 튜닝하기 위한 제어장치가 있다.

감탄할 만한 연주자



우리는 프로젝터를 작동시켜 4K 블루레이 디스크를 재생했다. 이 영화는 시작하는 장면에서 홈시네마 사운드가 영화의 속도를 쫓아가게 만든다. 


폭발 장면과 대화, 자동차가 좌우로 달려가는 소리, 그리고 부하들이 비참한 죽음을 맞이할 때의 소란과 재미있는 디테일 등 한마디로 혼란스럽다. 달리 오베론 패키지는 감탄스러울만큼 훌륭하게 표현해낸다.


오토바이가 짐 더미를 피하기 위해 화면을 쌩하고 지나갈 때의 긴장감을 멋진 품질로 들려주었다. 


다른 액션 장면에서도 사운드 스테이지마다 놀라울 정도로 잘 통합된 방식으로 변화한다. 우리는 스피커와 스피커 사이에 소리가 이동하고 있다는 것은 전혀 느끼지 못하고, 오히려 주변 공간에서 전달되는 느낌이다. 이것이 바로정확한 홈시어터의 역할이다.


이 비교적 아주 작은 패키지에 대단한 능력과 힘도 있다. 많은 사람을 만족시킨 Q어쿠스틱스3050i만큼은 아닐지 몰라도, 달리 역시 못지않다.


비행기들이 엄청난 무게로 바닥에 곤두박질치고, 초인적인 힘으로 전달되는 뼈가 으스러지는 모든 펀치 소리도 크게 들린다. 그러나 금속을 비틀거나 피가 튀는 세밀한 묘사도 쿵 떨어지는 소리에 밀리지 않는다.


압도당하다



웨이드 윌슨과의 대화 장면으로 전환하면, 달리 패키지가 그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방법에서 우리는 압도당했다. 센터 스피커에서 오는 다이내믹스와 디테일은 그의 거친 음색을 매력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스피커가 그의 갈라진 톤을 표현함으로써 윌슨이 특수부대 군인으로서 보고 행한 일들을 상상하며 캐릭터의 냉혹한 배경에 더욱 신뢰할 수있게 된다. 


데드풀 마스크를 쓴 채로 이야기할 때에도 변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정도로 잘들을 수 있다.


테이블에 유리잔을 놓거나 총의 안전장치를 딸깍거릴 때처럼 더 섬세한 엘락 데뷔 2.0과 비교해 디테일이 정교하고 두드러지지 않은 장면들도 있다. 


모든 장면을 들을 수는 있었지만 그다지 입체적이지는 않았다. 대신 달리는 엘락이 따라올 수 없는 자연스러운 온기와 흐르는 듯한 미드레인지, 표현력 있는 다이내믹스를 제공한다.


서브의 게인을 높여 상당히 우렁찬 소리를 낼수도 있지만, 좀 더 세밀한 반응을 얻기 위해 다이얼을 낮추는 것이 좋다. 이 정도만으로도 일반적인 수준의 충분한 분위기와 톤을 전달한다. 


만약 무게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30cm 드라이버가 장착된 달리 E-12F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매력적이고 흥미롭고 까다롭지 않다. 이것이이 영리한 스피커 패키지의 디자인과 음향 면에 서 똑같이 적용되는 말이다. 모든 주파수를 완벽하게 표현하지만 어떤 사운드트랙에서든 최고를 이끌어내는 정직함과 따뜻함을 가졌다. 


이 패키지는 명료하지만 재미있고, 강력하지만 세밀하다. 언제든지 이 패키지를 우리 곁에 두고 싶다.

WHAT HI-FI? 평가


평점 ★★★★★


소리 ★★★★★

기능 ★★★★★

마감 ★★★★★




장점

• 스타일리시한 외관

• 풍부하고 온기 있는사운드

• 매끄러운 음향적통합

• 인상적인 다이내믹스



단점

• 이 가격에는 없다


총평

풍부하고 정직하며 따뜻한 이 영리한 스피커들은 어떤 홈시네마 사운드트랙도 최고로 이끌어낼것이다


문의처 ODE 02)512-4091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