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에서 난리 났던 토너 300% 사용하는 꿀팁

조회수 2019. 2. 17. 18: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야다 뷰티 매거진이에요. 다들 토너 사용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우리가 흔히 토너를 세안 후 첫 번째 단계에서 주로 사용하죠. 토너는 피부 수렴과 피지 조절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기초 수분을 공급해줌과 동시에 피부를 말끔히 정돈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토너 좀 잘 쓴다는 화잘알들이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적셔 피부 결 방향대로 샥 닦아준 다음 얹어두는 것으로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것보다 더 토너를 잘 활용할 수 있는 꿀팁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 말고도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너무나 많죠. 특히 겟잇뷰티에서 뷰티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화장품 업계 종사자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하여 촬영한 토너 활용법으로 큰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지금부터 그 꿀팁을 하나씩 풀어놓도록 할까요?



1. 마스크팩? 난 토너팩

뷰티 크리에이터 민가든이 추천한 토너팩이에요.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토너를 팩으로 활용하는 방법이죠. 우선 팩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요. 화장솜과 수분크림 공병,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토너 이렇게 3가지입니다. 

다 쓴 수분크림 통이나 입구에 넓은 빈 공병을 준비하여 그 안에 화장솜을 입구까지 가득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준비한 토너로 화장솜을 듬뿍 적셔주는데요. 이제 냉장고에 두고 보관하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토너 팩 만들기 너무 쉽죠? 아침저녁 5분씩 토너 팩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얹어주면 피부 진정과 트러블 완화가 동시에 됩니다. 또한 메이크업도 훨씬 잘 받으니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해요! 

참, 부은 눈을 금방 돌아오게 하는 일명 타임머신 쿨링팩도 토너를 이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토너를 적힌 화장솜을 알루미늄 호일에 싸서 냉장고가 아닌 냉동고에 보관해두는 것인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토너 팩과 다른 점이 있다면 냉장 보관이 아니라 냉동 보관이라는 점이죠. 그리고 라면 먹는 다음날, 퉁퉁 부은 눈을 발견하게 된다면 냉동고에서 이 타임머신 쿨링팩을 눈 위에 3분간만 얹어주면 붓기가 샥 가라앉는 타임머신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수분과 탄력 충전은 보너스로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2. 아이리무버가 없을 때 바로 너야!

여행 갔을 때 갑자기 아이리무버를 못 챙겨왔다면 너무 당황스럽죠?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준비물은 우선 토너와 페이스 오일인데요. 토너와 페이스 오일을 1:1 비율로 담은 후, 잘 섞어주세요. 렌즈 통이나 작은 공병을 이용하면 좋겠죠?!


잘 쉐킷쉐킷 섞어준 후 사용하면 바로 아이리무버가 되는데요. 화장 솜에 덜어 아이 메이크업을 살살 지워주면 페이스 오일의 오일리함과 토너의 세정력이 합쳐져서 잘 지워져요. 아이리무버가 없을 때 응급책으로 딱이겠죠?!


3. 토너로 닦토기능까지 일석이조

미세먼지로 피부가 예민할 때는 이중, 삼중으로 세안하기보다는 노폐물 정돈 효과가 뛰어난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꼼꼼히 닦아내는 것이 피부 자극을 덜어주는 방법이죠. 충분히 적신 화장솜을 굴리듯, 피부 결 따라 자극 없이 닦아주는 것이 요령인데요. 각질, 피지 분비 조절이 한 번에 되니 일석이조입니다.

각질로 인해 피지 양이 많아지면 모공도 커 보이는 법이죠. 이럴 때 아침 샤워 후 화장 솜에 적셔 열 오른 피부에 듬뿍 적셔 올려두면 딱! 또한 머리를 말리는 잠깐 닦토를 하는 것만으로도 낮 동안 얼굴 번들거림을 완화할 수 있어요. 닦토 후 마사지하듯 닦아내면 피지 완화는 물론 매끈한 피부 결을 만들 수 있죠. 


4. 내피부에 착붙인 토너 미스트

요즘 토너 많이들 사용하시죠?! 토너로 미스트를 만들어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미스트 고를 때마다 내 피부에 잘 맞을까 혹시나 미스트 뿌리고 뾰루지가 올라오진 않을까 고민할 필요 없는 미스트를 만들 수 있어요. 내가 직접 사용하는 데일리 토너로 만들기 때문에 미스트 효과도 좋을 뿐만 아니라 뾰루지 걱정도 줄겠죠?!

만드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미스트 공병에 사용하는 토너를 가득 넣고 화이트닝 에센스 2~3방울을 섞으면 완성인데요. 읭?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라 효과가 의심된다고요?! 만들어서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뿌려주면 아마 한층 말끔해진 피부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수분 공급과 화이트닝이 한 번에 되기 때문에 멀티 세럼 미스트이기도 하죠.


5. 토너 퍼프, 들어는 봤니?

효과적이지만 의외로 잘 모르는 토너 퍼프!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미루님이 추천해준 꿀팁으로 우선 스킨 메이크업으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한 겹 올려주세요. 여기서 퍼프에 물 대신 토너를 듬뿍 흡수시켜주세요. 물보다 토너가 퍼프에 오래 머금고 있어 수분 충전의 역할을 해줄 뿐만 아니라 토너의 모공 수축력이 수분 장벽을 만들어주어 쫀쫀하면서도 오래가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만들어줘요.

어떠세요? 겟잇뷰티에서 방영 후 화제가 될 만큼 꿀팁들이 많죠?! 특히 요즘은 로드샵에 대용량 토너들이나 행사 상품으로 1+1 토너가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사용하기 적합해요. 더 이상 기초메이크업으로만 토너 사용하지 말고 꿀팁들을 참고해서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이상 겟잇뷰티에서 난리 났던 토너 300% 사용하는 꿀팁의 야다 뷰티 매거진이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