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캡틴 아메리카의 위험한 대결

조회수 2021. 11. 23. 00:0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친구, 숙적, 외계인,,, 상대를 가리지 않는 정의로움
출처: 마블 코믹스

자유의 수호자인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는 얼어버리기 전은 물론, 해동된 후에도 꾸준히 목숨을 건 전투에 나섰습니다.
그 수많은 싸움 중에서도 인상적이었던 대결 6가지를 소개합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윌리엄 번사이드와의 대결
캡틴 아메리카가 얼음 속에 들어있던 사이에, 미국 정부는 스티브 로저스를 대신할 다른 인물들을 내세웠습니다.
그 중 1950년대에 캡틴 아메리카의 역할을 수행했던 윌리엄 번사이드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그는 스티브와 같은 얼굴로 성형수술을 받고 본인이 원조라고 믿도록 세뇌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스티브와는 달리 증오심이 강했고, 진짜가 돌아온 뒤에도 이 상황을 인정하려들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도플갱어와 싸운 스티브는 오랜 세월이 지난 후에도 끝까지 윌리엄을 추적하여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타노스와의 대결
히어로들은 인피니티 건틀렛을 갖게 된 타노스에게 역부족이었고, 캡틴 아메리카 역시 정면대결에서 감히 상대가 되질 못했습니다. 사실 제대로 된 싸움조차도 못했어요.

출처: 마블 코믹스

동료 히어로들이 타노스에게 죽임을 당하고, 불멸의 방패까지도 깨져버렸음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주먹을 휘두르는 그 용기는 정말 훌륭합니다.
하지만 이 대결에선 타노스의 손찌검 한 방에 그대로 끝이 나고 말았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윈터 솔저와의 대결
쉽게 예상하지 못했던 버키의 귀환! 캡틴 아메리카의 영원한 파트너이자 소년 병사 버키.
하지만 버키는 러시아에 잡혀서 암살자 윈터 솔저로 세뇌되어 버렸죠.

출처: 마블 코믹스

캡틴에게 있어서 윈터 솔저의 결투는 물리적인 부분보다도 감정적으로 힘겨운 싸움이었죠.
그래도 그는 끝까지 버키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아이언맨과의 대결
어벤저스의 두 핵심 멤버이자 둘도 없는 절친인 이들이 사상의 차이로 인해 주먹을 주고받는다는 것은 여러모로 잔인한 이야기였습니다.
한편으로는 누가 이길까하고 둘이 맞붙길 기대했던 것도 사실이긴 하지만요.

출처: 마블 코믹스

결국 이성을 살짝 잃은 캡틴이 아이언맨 슈트를 부숴버렸지만, 이건 진정한 승리도 아니었고 참으로 처참한 후폭풍을 가져오고 말았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레드 스컬과의 대결
윈터 솔저가 레드 스컬을 암살했을 때 그는 코스믹 큐브 덕분에 자신의 정신을 다른 인물의 몸으로 옮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마저도 총에 맞자, 캡틴의 몸(당시 죽은 줄 알았지만 시공간의 어딘가에 머물고 있던)에 들어가버렸죠.

출처: 마블 코믹스

캡틴과 스컬은 서로 이 몸을 차지하려고 싸웠습니다. 지는 쪽은 그대로 사라지는 거죠. 그야말로 생존을 위한 결투 끝에 캡틴이 스컬을 몰아내고 자신의 몸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하이드라 스티브와의 대결
코스믹 큐브가 하이드라의 요원인 가짜 스티브 로저스를 만들어냈을 때, 진짜 스티브는 큐브 안에 갇혀서 기억을 잃은 채 떠돌고 있었습니다. 자신이 어떤 상황에 놓인 것인지, 자신을 죽이려는 이가 누구인지 알지 못한 채로요.

출처: 마블 코믹스

윈터 솔저가 큐브 안에서 스티브를 꺼내왔을 때, 그는 자신을 대신한 하이드라의 스티브와 싸워 이겼습니다.
둘의 싸움 자체는 길지 않았지만, 여기 오기까지의 과정이 스티브와 세상을 힘겹게 만든 전투였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