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과식으로 찐 몸을 빼주는 음식 BEST5

조회수 2018. 2. 12.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설명절 과식 대비해, 부기빼주는 식품 알아두자!

여러분, 명절에는 맛있는 음식을 여럿이 모여 먹기 때문에 더 과식하기가 쉬워, 식사량을 잘 조절하셔야 해요!


특히나 설음식은 나트륨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높아 몸이 붓기가 쉬워요. 부기로 인해 몸이 무거움이 오래갈 수 있죠.


몸이 붓고 무거운 건 몸속에 그만큼 독성물질이 많이 쌓여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고, 붓기를 없애주는 음식들이 꼭 필요한 건데요!


지금부터 명절 때 과식 후에 어떤 음식들을 먹어야 부기해소와 독소제거에 도움이 될지 알려드릴게요!

1. 늙은 호박

이뇨효과가 뛰어난 늙은호박은 팥과 함께 삶아 먹으면 이뇨효과가 더욱 상승한답니다. 신장이 좋지 않아 손발이 퉁퉁붓는 경우에도 늙은 호박을 먹으면 부종을 제거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단, 수분 때문에 보존기간이 짧으니 빨리 드시는게 좋아요.

2. 오이

98%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는 천연이뇨제로 불리웁니다. 이뇨효과가 좋은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이 부기를 빼주며, 칼륨 함량이 높아 체내 나트륨이나 각종 뇨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당분이 없어 살찔 염려도 없답니다! 

3. 시금치 

시금치는 체내의 독소를 풀어주는 해독작용이 뛰어나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도 없애줍니다.

4. 옥수수수염차

본초강목에는 옥수수수염이 붓기를 빼고, 다이어트, 방광염, 전립선염완화에 좋다고 나올 정도로, 이뇨작용이 뛰어나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5. 배

배는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해독작용이 뛰어나죠. 또한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해 붓기를 완화해줘 다이어트할 때도 먹기에도 좋아요. 식이섬유소 펙틴도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답니다.


여러분, 부기를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은 나트륨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과식을 하고 난 뒤에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물도 자주 마셔서 몸안에 염도도 낮추고 이뇨작용도 활발하게 일어나게 하는 게 좋답니다!

출처: 다이어트신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앱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팁 더 보러가기 Click!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