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트렌딩·2017.10.20. 작성

'드레스보다 더 아찔해' 걸크러시 수트 패션

프로필 사진
셀럽스픽 33,470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출처 : 자라

 요즘 패션계는 남녀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젠더리스' 룩이 절정이다. 그 중에서도 여성이 남성적인 스타일로 옷차림을 하는 '머스큘린 룩'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신을 깔끔한 정장으로 빼 입은 수트 룩은 더이상 '남성남성'하기만한 스타일이 아니다. 오히려 여성의 당당함을 대변하며, 짧은 원피스보다 더 섹시한 분위기를 풍기기도 한다.


수트는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이를 잘 아는 많은 여성 셀럽들도 공식 석상에 엣지 있는 수트 룩을 선보였다. 컬러, 패턴, 디테일 등 다양한 분위기의 수트 패션을 선보인 여성 셀럽들을 한 데 모아봤다.

시크함의 정석 '블랙 수트'
출처 : 스포츠조선

섹시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뽐내고 싶다면 단연 블랙 컬러를 선택하는 게 좋다. 특히 블랙 컬러는 몸매를 더욱 날씬하고 길어보이게 해 여배우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수트 컬러이기도 하다. 수트 이너웨어까지 블랙으로 통일감을 주고, 시크한 블랙 스틸레토 힐을 함께 매치한다면 완벽한 올 블랙 룩이 완성된다.


배우 강소라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라인을 강조한 수트를 선택했다. 반짝이는 드롭 이어링과 발등을 수놓는 화려한 스틸레토 힐로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했다. 김효진은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감의 블랙 재킷과 타이트한 슬랙스로 섹시미를 강조했다. 이날 그가 연출한 레드 립 메이크업과 새빨간 매니큐어는 수트 룩을 더욱 빛내는 섹시 포인트가 됐다.

파격적인 섹시미 '레드 수트'
출처 : 스포츠조선

눈에 띄는 강렬한 컬러감은 수트와 함께 매치되면 그 분위기가 극대화된다. 특히 도시적인 '레드 수트'는 지루한 일상에 화려한 포인트가 된다. 레드 컬러는 동양인의 옐로우 베이스 피부톤을 더욱 환해 보이게 연출해 여배우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이영진은 팝한 오렌지 레드 컬러의 수트 룩을 연출했다. 그의 흰 피부와 레드 립 메이크업이 조합돼 세련되면서도 유니크한 룩을 연출했다. 떠오르는 섹시 아이콘, 배우 류화영은 과감한 올 레드 룩을 연출했다. 버건디 컬러의 수트 재킷 안에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러플 블라우스를 매치해 더 고혹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가을과 찰떡궁합 '체크 수트'
출처 : 스포츠조선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패턴이 있다면 단연 '체크' 다. 은은한 색감, 편안한 분위기까지, 체크 패턴 아이템은 하나만으로도 가을을 한껏 불러온다.


배우 고성희는 미니멀한 스커트 룩으로 깔끔한 투피스 패션을 선보였다. 허리 라인이 들어간 체크 재킷을 투 버튼 모두 잠궈 여성스러운 바디가 더욱 극대화되도록 연출했다.배우 조보아는 화이트 티셔츠로 캐주얼한 매력을 더한 더블 수트 룩으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티셔츠로 편안함 더하기 '캐주얼 수트'
출처 : 서현 인스타그램, 스포츠조선

수트의 정석을 생각해보면 셔츠와 구두가 더해진 포멀한 룩을 떠올릴 것이다. 몇년 전부터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놈코어'룩이 트렌드로 떠오른 후, 수트 룩 또한 이지한 분위기로 변신했다. 많은 스타들이 셔츠 대신 티셔츠, 구두 대신 운동화나 가벼운 로퍼를 매치해 유연한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배우로 변신한 소녀시대 서현은 SNS를 통해 편안한 블랙 수트 룩을 공개했다. 깔끔한 화이트 티셔츠와 블랙 수트가 조합돼 명확한 컬러 대비로 무심한듯 시크한 캐주얼 수트 패션을 연출했다. 김재경은 브라운 체크 패턴이 가미된 오버핏 수트 룩을 선보였다. 무심하게 접어 놓은 소매와 롱 네크리스,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까지 더해져 편안한 느낌을 강조한 모습이다.

글=지방미생로랑 (셀럽스픽)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건강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