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애플 iOS12, '에어팟'을 보청기로 쓴다

조회수 2018. 6. 7. 15: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애플은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을 강조해왔다.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에 보청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시끄러운 장소에서 대화할 때 아이폰을 지향성 마이크로 활용해 에어팟으로 소리를 증폭해 들려주는 방식이죠.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애플은 ‘iOS12’ 업데이트를 통해 에어팟 사용자가 ‘실시간 듣기’ 기능을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듣기는 애플이 보청기 사용자를 위해 선보인 기능으로 시끄러운 장소에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기존에는 아이폰과 호환되는 보청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

애플이 2014년 선보인 실시간 듣기 기능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지향성 마이크로 활용해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고 보청기로 소리를 전달해주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시끄러운 방에서 대화를 듣고 방 건너편에서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죠. 예를 들어 시끄러운 레스토랑이나 강의장에서 상대방의 목소리를 더욱 분명히 들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듣기 기능

iOS12 업데이트 이후 해당 기능을 보청기뿐만 아니라 에어팟에서도 쓸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접근성 기능’을 더욱 보편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 됩니다. 애플은 장애나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접근성 개념을 강조해왔는데요, iOS는 ‘손쉬운 사용’이란 이름으로 장애인 접근성 기능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습니다.

에어팟이 보청기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지만, 청력 손상 정도가 약한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