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유망 AI 스타트업들

조회수 2017. 10. 16. 10: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엔비디아가 뽑은 5곳을 소개합니다

인공지능(AI), 감히 우리 시대 최대의 화두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기업들은 너나 할 것 없이 AI에 뛰어들고 있죠. 이는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거대 기업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AI 기술을 내세운 스타트업들도 많습니다.

뛰어난 AI 기술과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AI 스타트업들로는 어떤 곳이 있을까요? 유럽 지역에 있는 유망 AI 스타트업 5곳을 소개합니다. 

소개해드릴 스타트업들은 엔비디아가 독일 뮌헨에서 개최한 GTC유럽에서 뽑은 5곳입니다. 

먼저 최종 우승은 '가마야'에 돌아갔습니다.  

엔비디아 최고경영가 젠슨 황(왼쪽)과 가마야의 데이터사이언스 총괄 루카 발다사르

가마야는 2015년 설립됐고 현재 20명 규모의 스타트업입니다.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농장의 생산성 및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사업을 합니다. 엔비디아는 가마야에 개인용 인공지능 컴퓨터 '엔비디아DGX스테이션'을 수여했습니다. 

최종 우승은 놓쳤지만 후보에 오른 다른 4개 기업들도 소개합니다. 

#미카 로티아이넌 : 동영상을 지능적으로 분석해 그 내용을 파악하고 동영상 내 정보를 활용할 방안을 파악하는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인탁햅 칸 : 자동차 주행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위해 실제와 같은 도시 환경을 만드는 가상 3D 플랫폼 전문 스타트업.

#엔젤 이스테반 : 딥러닝을 통해 이미지 파악 및 분류 방법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부동산업에서 집의 특징이나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이 기술을 활용해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는 것이 가능하다.

#레레 칸포라 : 머신러닝과 프로세스 마이닝을 프로젝트 관리에 도입해 과제에 소요되는 시간을 예측하고 완료 시점을 예상하고, 프로젝트 로드맵을 자동화하는 스타트업.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