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3세대' 출시, 특징은?

조회수 2017. 9. 13. 11:3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에어팟 쓰라고 넣어준 듯

애플이 지난 9월12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애플파크에 있는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그리고 애플워치 3세대 (이하 애플워치3)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워치3은 LTE 통신을 지원해 스마트폰 없이도 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됐고, 스트리밍으로 음악도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애플워치3은 아이폰과 같은 번호를 공유합니다.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조합하면 좀 더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합니다.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어 좀 더 빠른 응용프로그램 실행 시간과 부드러운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는 물론 전력 효율도 향상시켰습니다. 애플은 “온종일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면서 크기를 이전과 거의 동일하게 유지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외에 야외 운동이나 등산 활동 등을 지원하는 기압 고도계가 들어갔다는 점도 눈에 띕니다. 외형적인 변화는 그리 크지 않은데, 크라운 부분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포인트는 빨간색으로!)

제프 윌리엄스 애플 최고 운영 책임자는 “셀룰러 기능을 추가하면 사람들이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방식이 바뀌고, 아이폰과의 연결 여부와 상관없이 새로운 자유를 느끼리라고 생각한다”라며 “워치OS4와 결합한 애플워치3은 건강한 삶을 위한 궁극의 기기(ultimate device)”라고 자랑했습니다. 애플워치3 GPS+셀룰러 모델은 399달러에서 시작하고 셀룰러가 없는 모델은 329달러에서 시작합니다. 최초 출시국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응~ 어차피 지금 못 사~ 구경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