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안드로이드O = 오레오?

조회수 2017. 8. 17. 11: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
출처: 개기일식과 오레오 flickr, CC BY(왼쪽 : NASA Goddard Space Flight Center, 오른쪽 : alexisnyal)

안드로이드의 8번째 버전인 ‘안드로이드O’의 출시가 가까워져 오고 있습니다. 지난 8월13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구글>은 안드로이드O가 8월21일에 공개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구글은 지난 5월 있었던 구글의 연례개발자 행사인 ‘구글 I/O 2017’에서 안드로이드O 베타버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 같은 소식은 안드로이드 관련 소식을 전문적으로 전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폴리스>의 데이비드 루드독과 모바일 기기 루머 쪽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며 수차례 예상을 적중시켰던 에반 블래스가 트윗으로 알렸는데요. 안드로이드O는 구글의 픽셀폰이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 시리즈에 업데이트되는 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에 간식이나 디저트류를 따서 이름을 붙여왔습니다. 안드로이드6.0은 ‘마시멜로’, 7.0은 ‘누가’다. O의 후보로는 ‘오레오’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O 공개 예정일인 8월21일은 미국에서 99년만의 개기일식이 예고된 날인데, 개기일식의 모습이 꼭 오레오랑 비슷하기 때문이죠. 그럴싸하지 않나요? 그 외의 후보로는 ‘오트밀 쿠키’ 등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누가

베타버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O는 배터리 지속성과 보안 관련 부분을 개선한 점이 눈에 띕니다. 다중작업도 좀 더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픽처인픽처’ 같은 기능은 영상통화를 하면서도 캘린더를 열어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식입니다. ‘똑똑한 문자 선택’은 ‘복사&붙여넣기’ 작업의 편리성을 높입니다. 주소 부문을 블록하면 ‘지도’ 연결을 추천해주고,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전화 걸기’를 연결해 줍니다. 그 외에 앱 알림을 표시해주는 ‘노티피케이션 닷’ 같은 기능도 포함돼 있습니다.

(빨리 나와랑)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