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P, 그림판

조회수 2017. 7. 25. 11: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그림판에 안녕을 고할 시간이 오고 있습니다. 지난 7월24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가 그림판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MS는 홈페이지를 통해 올 가을에 예정된 업데이트에서 윈도우에서 빠지거나 더 이상 개발되지 않을 제품들을 공개했습니다. 그림판은 ‘사라지게 될(Deprecated)’로 분류됐습니다. MS는 “그림판은 윈도우 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다”라며 “기능적으로는 그림판3D에 통합된다”라고 알렸습니다. 그림판 외에 아웃룩 익스프레스, 리더 앱 같은 기능도 제거됩니다.

그림판은 1985년 ‘윈도우1.0’의 첫 번째 버전에서 처음 출시됐습니다. 지금이야 이걸로 그림 잘 그리면 신기한 사람이나 ‘금손’ 내지는 ‘장인’ 대우를 받지만, 당시만 해도 윈도우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그래픽 에디터였죠.


MS는 지난 4월 ‘윈도우10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그림판3D를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기존 그림판과 별도의 프로그램이지 업데이트 버전은 아니었습니다. 그림판과 그림판3D의 공존은 이번 발표를 통해 공식적으로 끝나게 됐습니다.

(수고했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