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을 잘 하면 보험료를 깍아주는 '구독 커머스'

조회수 2018. 6. 4. 08: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마트 전동칫솔 정기배송 서비스 '빔 덴탈'의 보험 서비스 론칭
전동칫솔과 치약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고 있어요
출처: Beam Dental
특정 상품을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일컬어 '구독 커머스(서브스크립션 커머스: Subscription Commerce)'라고 부릅니다. 국내에서는 화장품 구독 커머스로 유명한 미미박스가 대표적인 업체인데요.

구독 커머스의 원조격인 미국에서는 화장품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업체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큅(Quip)'과 같이 전동칫솔과 치약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출처: Beam Dental
최근 '빔 덴탈(Beam Dental)'이라는 스타트업도 전동칫솔과 칫솔모 등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사실 더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서비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양치질만 잘 해도 보험료를 최대 16.1%까지 깍아줘요

바로 구독한 전동칫솔로 양치질을 정기적으로 잘 하면 치과 보험료를 최대 16.1%까지 깍아주는 '스마트 프리미엄(SmartPremiums)' 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를 기점으로 빔 덴탈은 구독 커머스 업체가 아닌 치과보험 서비스 업체로 탈바꿈하게 됐죠. 

출처: Beam Dental
스마트 프리미엄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등급에 따라 보험 할인률을 차등 적용하고 있는데요. 양치질을 정기적으로 잘 하여 'Brushing Score' 등급을 받으면 A등급(16.1%), 양치질을 거르는 횟수에 따라 B(10%) 또는 C 등급(1%)을 받죠.

현재 빔 덴탈은 미국 내 16개 주에서 치과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Kleiner Perkins 등으부터 2,250만 달러(약 245억원)를 투자 받아 앞으로 미국 전역으로 치과보험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출처: Beam Dental
지금 많은 미국 사람들이 비싼 보험료 때문에 치과보험에 들지 않고 치료가 필요할 때에만 병원을 찾고 있는데요. 앞으로 빔 덴탈의 보험 서비스가 많은 서민들에게 위안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