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연령별 가성비 좋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자동차 보험료, 내 나이에 얼마가 적당할까?
프로필 사진
뱅크샐러드 작성일자2017.11.08. | 351 읽음
댓글

오랜 고민과 비교 끝에 첫 차를 사고 난 뒤, 운전자를 또 한번 선택의 고민에 빠지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보험입니다. 손해보험사만 14곳에 달할 뿐 아니라 각 회사마다 타깃 고객이 달라 보장이나 특약이 다르고, 결과적으로 보험료도 큰 차이가 있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뱅크샐러드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 11곳의 실제 보험료를 객관적으로 비교 분석하는 시뮬레이션을 실시했습니다. 성별과 연령이 보험료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운전자 조건을 25세, 35세, 45세 남녀로 나눴고, 객관적인 보험료 산출을 위해 보장내역, 차종, 특약 등 시뮬레이션 조건은 가장 일반적인 조건으로 통일했습니다.


연령별로 알아보기





20대ㅣ BEST 가성비 보험


젊을수록 자동차 보험료는 비쌉니다. 운전 경력이 많지 않기 때문에 보험사들이 사고 위험을 높게 보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사회 초년생일 수록 저렴한 가격의 보험사가 어디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총 11곳의 다이렉트 보험사의 보험료를 산출해 본 결과, 보험사에 따른 보험료는 25세 여성의 경우 최대 63만원, 남성의 경우 최대 70만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30대ㅣBEST 가성비 보험


35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20대보다 절반 이상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아이를 책임져야 할 부모로서 안전운전을 하기 때문에 보험사들이 손해율을 낮게 책정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또한 20대와 달리 30대에는 남성 운전자의 보험료가 15만원 가량 저렴한데, 이는 30대 남성이 운전경력이 많아 손해율이 낮다고 보험사에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즉 부부 한정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고 했을 때 남편을 주가입자로 하면 보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보험상품과 가장 비싼 보험상품의 차액은 약 10만원 정도로, 70만원까지 차이가 났던 20대 대비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푼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서는 꼼꼼히 비교해 봐야겠죠?




40대ㅣBEST 가성비 보험


40대는 늘어나는 자녀의 교육비 등으로 어느 연령대보다도 지출이 많아, 보험료를 한 푼이라도 더 아껴야 할 시기입니다. 40대 여성 운전자의 보험료는 특히 보험사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어떤 보험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동일한 보장 내용인데도 약 24만원까지 보험료를 더 낼 수도 있습니다. 40대 남성의 경우도 가장 싼 보험료와 비싼 보험료의 차이가 약 20만원에 달하는 만큼, 상품 선택에 있어 신중해야 합니다.




* 국내 11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사 비교

* 위 결과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특정 일시에 통제된 조건으로 시뮬레이션된 결과입니다. 실제 보험료는 견적을 받아보는 일시, 차종, 소비자의 각종 조건, 특약사항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실제 보험료 확인으 위해서는 개인별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이 정확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