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동성애를 퍼트리는' 세계의 정치인들.jpg

조회수 2017. 4. 28. 19: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랑은 정치적 결단이 아니다."

 - 앤 해서웨이 -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만물의 이치를 깨달은 세계의 정치인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트뤼도 총리는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토론토 자긍심 행진에 참여했다. 벤쿠버 자긍심 행진에는 온 가족이 함께하기도 했다.


연대하는 것은 이렇게나 즐거운 일이다.

출처: Xinhua/Zou Zheng
2016년 7월 3일, 토론토 자긍심 행진에 참여한 트뤼도 총리. 행복해보여.. 마음까지 훈훈 //ㅅ//

주한 캐나다 대사관은 매년 퀴어퍼레이드 부스 행사*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전 대사는 부채춤을 추는 인파를 뚫고 퀴어퍼레이드 부스를 방문하기도 했다.


*2016년 퀴어퍼레이드 부스 행사에 참여한 대사관

주한 미국 대사관, 주한 캐나다 대사관, 주한 호주 대사관,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 주한 영국 대사관, 주한 아일랜드 대사관, 주한 프랑스 대사관, 주한 벨기에 대사관,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주한 독일 대사관, 주한 덴마크 대사관, 주한 노르웨이 대사관, 주한 스웨덴 대사관, 주한 핀란드 대사관

페크톨드와 쿨미스 네덜란드 민주66당 의원


네덜란드의 한 게이 커플이 괴한에게 공격받자, 이에 분개한 남성들이 손을 잡기 시작했다. 민주66당 당대표인 알렉산더 페크톨드(Alexander Pechtold)와 우터 쿨스미스(Wouter Koolmees)의원이 손을 잡고 국회에 출근했다.

출처: EPA/LEX VAN LIESHOUT
페크톨드(좌)와 쿨미스(우) 의원, 2017년 4월 3일 네덜란드 헤이그

이어 오스트리아 국회의원들도 손을 잡았다.

연대합니다! 동성애혐오는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그리고 어디에서도 설 곳이 없습니다!



뉴욕 UN 주재 네덜란드 대표부도 연대의 의미로 손을 잡았다.

유엔 네덜란드 대표부 남성 직원들이 LGBTI를 겨냥한 폭력에 반대하며 손을 잡고 걸었습니다.




요한나 시귀르다르도티르 전 아이슬란드 총리


요한나(Jóhanna Sigurðardóttir) 전 총리는 재임 중 아이슬란드에서 동성결혼이 합법화되자 파트너와 결혼했다. 아이슬란드에서 동성결혼 1호 커플이자, 전 세계에서 재임 중 동성 파트너와 결혼한 첫 지도자이다.

사비에르 베텔 룩셈부르크 총리


사비에르 베텔(Xavier Bettel) 총리는 2015년 1월 룩셈부르크 동성결혼이 합법화되자 같은 해 5월 결혼을 발표했다.

출처: EPA/JULIEN WARNAND
총리 사비에르 베텔(우)과 고티에르 데스테네이(좌)가 결혼발표를 하고 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윌리엄 영국 왕자


무슨 말이 필요한가. 오바마 전 대통령은 재임 당시 미국 게이 잡지 표지 모델로, 윌리엄 왕자는 영국 게이 잡지 표지 모델로 나섰다.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
“우리의 대통령 / 협력자, 영웅, 우상”
윌리엄 영국 왕자 “누구도 성적 지향 또는 다른 어떠한 이유로 괴롭힘을 받아서는 안 된다.”

백악관

정치인은 아니지만 2015년 6월 26일, 미국 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 합헌 결정을 내리고 미국 전역에 동성결혼 합법화 판결로 미국 전역에 LGBTI 권리 보장을 지지하는 물결이 일었다. 이날 밤 백악관도 외벽에 무지개색 조명을 밝혀 역사적인 판결을 축하했다.

출처: EPA/MICHAEL REYNOLDS
레인보우 조명받은 백악관

힐러리 클린턴과 앤드루 쿠오모 뉴욕시장


2016년 6월 26일, 힐러리 클린턴(당시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뉴욕 시장인 앤드루 쿠오모(Andrew Cuomo)와 뉴욕 자긍심 행진에 참여했다.

출처: EPA/PETER FOLEY
뉴욕 자긍심 행진 참가자들과 악수를 나누는 힐러리 클린턴(우)와 뉴욕 시장 앤드루 쿠오모(좌)

그리고


트럼프..

출처: washingtontimes.com
트럼프도 어쨌거나 무지개 깃발을 펼쳤다.. 할많하않..

#LoveWins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