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사각 턱이 돋보이는 메이크업

V라인 만드는 메이크업? 얼굴 소멸 메이크업?
프로필 사진
얼루어코리아 작성일자2018.05.05. | 152,759 읽음
댓글

V라인 만드는 메이크업? 얼굴 소멸 메이크업? 각진 턱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는 늘 이랬다. 어떻게든 섀딩으로 턱을 깎아서 지금 보다 작은 얼굴로 만드는 것. 그렇게 하고도 내 턱은 왜 더 갸름하지 않을까를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 하지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 (@nakyeum) 은 말한다.

“자기 모습을 잃지 않는 게 진짜 메이크업이라고 생각해요. 자기만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매력을 살리는 게 핵심이고 그게 바로 자기의 매력을 찾아가는 과정인 거죠. 그러기 위해서는 감추는 것보다 드러내는 방법이 더 현명하다고 생각해요. 그게 오히려 더 당당하고 아름다워 보이는 지름길이고요.”

얼루어도 이 생각에 동의한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다른 사람들의 얼굴이 아닌 내 얼굴에 있으며, 모든 사람의 얼굴에는 그 사람만의 아름다움이 있다고. 그것이 튀어나온 광대이든, 각진 턱이든, 홑꺼풀의 찢어진 눈이든, 휘어진 코든지!

각진 턱이 돋보이는 메이크업

“스스로가 예쁘다고 생각하세요?”라고 물었던 얼루어의 질문에 한 인터뷰이는 이렇게 대답했다. 아름다움이라는 말의 어원은 앎+답다 에서 오는 것이기에 아름답다는 말은 자기 자신을 자세히 아는 것이라고. 그래서 자기 자신을 알고 있다면 모든 여자는 아름답다고. 이렇게 자기 얼굴의 매력을 스스로가 자세히 알게 되고 발견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Be you, bravely!” 감추기보다는 당당하게 각진 턱을 드러내 있는 그대로 더 예뻐 보이는 메이크업 법이다.

STEP 1 턱이 돋보이는 3자 음영 만들기

베이스로 바른 파운데이션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로 광대와 턱밑을 이어서 숫자 3을 그리며 음영을 준다. 광대와 턱의 선이 분명해 보인다. 샤넬의 팔레트 에쌍씨엘 #170 베이지 인텐스 9g 8만4천원.

STEP2 음영을 극대화해 각진 턱 부각 시키기

각진 턱을 더 부각시키기 위해 컨투어링 파우더로 광대 바로 밑을 한 번 더 쓸어 준다. 광대의 음영이 더 깊어지며 시크한 느낌이 살아난다. 로라 메르시에의 매트 래디언스 베이크드 파우더 브론즈 7.5g 6만1천원.

STEP3 얼굴에 빛을 부여해 입체적으로 턱 라인 살리기 

섀딩을 마친 얼굴에 리퀴드 제형의 하이라이터를 광대 위와 턱 밑 라인에 발라 턱은 물론 광대까지 더욱 당당하게 부각시킨다. 음영을 준 얼굴이 더 입체적으로 살아난다. 메이블린의 뉴욕 지지 하디드 스트로빙 크림 웜 18g 1만5천원.

STEP4 생기 있어 보이게 치크 컬러 더하기

섀딩 메이크업을 좀 더 생기있게 마무리하기 위해 피치 컬러의 블러셔로 광대 전체에 사랑스러운 컬러감을 더한다.  제스젭의 터치 치크 피터패트 4.5g 2만 9천 원.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카톡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