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스포츠·2017.07.14. 작성

스터드로 보는 축구화의 성격

축구화도 사람처럼 각각 성격이 있답니다~
프로필 사진
올댓부츠 33,270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축구화는 다 똑같다? 그냥 신발에 뽕(스터드)만 달려 있으면 된다? 아니죠~ 축구화도 사람처럼 각각의 성격이 있답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 성격의 축구화를 착용하면 발이 불편하고 부상당할 위험도 있죠.

축구화의 성격을 가장 크게 결정짓는 스터드를 통해 축구화의 성격을 나눠 봤습니다!

1. 공격적인 스터드 (일자형 스터드)

이런 스터드는 주로 빠르고 공격적인 선수들을 위해 제작된 축구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스터드들은 잔디를 움켜지거나 찍어내면서 전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점을 꼽자면 천연 잔디용으로 주로 제작되기 때문에 스터드 길이가 높거나 내구성이 약합니다. 때문에 인조 잔디 경기장이 많은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ex : 머큐리얼, 에보스피드, 바사라, 스피드폼 등

2. 안정적인 스터드 (원형 스터드)

폭발적인 플레이보다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들.. 즉, 미드필더나 수비수에게 적합한 스터드입니다. 미드필더와 수비수는 공격수 보다 더 다양한 360도 플레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스터드 모양도 턴 동작에 적합한 원형이 주로 사용됩니다.

ex : 마지스타, 티엠포, 하이퍼베놈 2, 에이스, 에보파워, 모렐리아 네오 등

3. 민첩성 스터드 (삼각형 스터드)

번뜩이는 순간 스피드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터드입니다. 요즘 메시나 수아레스를 보면 순간적인 방향전환과 급제동 후 전진을 자주하죠. 이런 드리블에 수비수는 역동작이 걸리게 됩니다. 이렇게 스피드와 안정성을 고루 갖추기 위해 주로 각진 삼각형 스터드를 사용합니다. 공격수, 미드필더, 수비수 구분 없이 도움이 됩니다.

ex : 엑스, 메시, 아디제로, 퓨론, 비자로 등

4. 기타 (혼합형 스터드)

최근 많이 출시되고 있는 혼합형 스터드입니다. 위에 소개한 삼각형 스터드와 동일하게 민첩성 스터드로 보시면 됩니다. 공격과 수비에 모두 적합하도록 ㄱ자형(혹은 일자형) 스터드와 원형(혹은 육각형/반달형) 스터드가 혼합 적용됩니다.

ex : 하이퍼베놈 3, 티엠포 레전드 7, 네메시스 등

자신의 성격(플레이 스타일)에 잘 맞는 축구화를 선택해서 최상의 플레이를 펼치시기 바랍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맞춤법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