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스포츠·2017.03.16. 작성

원정 다득점의 중요성을 알려준 AS모나코

2016-17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리뷰
프로필 사진
MNM 34,424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2016-17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할 

8개의 팀들이 모두 확정되었습니다. 

꺄오

지난 밤 최종 8강을 결정지었던 2경기까지!

AS모나코 vs 맨체스터 시티 (1차전: 3-5)

AT마드리드 vs 바이엘 레버쿠젠 (1차전: 4-2) 

화끈한 공격축구와 촘촘한 수비축구를 보여준
지난 새벽의 2경기를 함께 확인해보시죠!
불끈!
AS 모나코 3:1 맨체스터 시티
@루이2세 스타디움
1차전 맨체스터 홈에서 난타전을 펼치며 5-3으로 승리를 챙겼던 맨체스터 시티! 하지만 3골이나 내준 원정골에 대한 부담이 있었는데요.

불길한 느낌은 틀린적이 없는지... 경기 초반부터 맹렬히 맨시티를 몰아붙이던 모나코. 약 7분만에 선취골을 뽑아내면서 합계에서 지고 있음에도 8강에 갈것같은 느낌을 전해줍니다.

게다가 뭐에 홀렸는지 모나코의 완벽한 패스놀이에 넋을 잃고 쳐다만 보던 맨체스터 시티 수비진들. 결국에는 한골을 더 헌납하며 합계 5-5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이대로 물러나기에는 잉글랜드 축구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죠. 맨체스터 시티의 신성 르로이 사네가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으며 원정골을 성공시킵니다!

하지만 유럽축구에서 많이 놀아본 AS모나코죠! 6-5로 뒤집힌 경기, 단 1골이면 원정 다득점으로 8강을 노릴 수 있기에 다시 힘을 낸 모나코.

결국 8강 진출 티켓은 이렇게 모나코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번번히 유럽축구대항전에서 아쉬움만을 남기고 돌아가는 맨체스터 시티! 단 1골이 이렇게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겠죠?!
꺄오
AT마드리드 0:0 바이엘 레버쿠젠
@비센테 칼데론

한편 1차전 원정에서 무려 4골을 뽑으며 4:2 승리를 이끌어낸 AT마드리드. 2차전의 주인공은 골키퍼 오블락이었습니다.

레버쿠젠의 레노 골키퍼도 멋진 선방을 보여줬지만 AT마드리드의 오블락 선수. 수비축구라고 하기엔 혼자 다 한것 같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피스

득점은 없었지만 실점도 하지 않으며 합계 4-2를 그대로 유지하면 8강에 진출하는 AT마드리드입니다!

AT마드리드 vs 바이엘 레버쿠젠 하이라이트
출처 : 챔피언스리그 · [H/L] AT 마드리드 vs 레버쿠젠

어떤 팀들이 붙더라도 세계 최고의 팀들이기에 쉬운 상대는 없겠지만 대진에 따라 만들어질 스토리도 기대가 됩니다. 조추첨은 바로 17일 오후 8시 스위스 니옹에서 진행된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알랴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