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스포츠·2017.03.14. 작성

팀3쿠션 세계선수권 우승
그리고 아시아선수권

아시아와 세계무대를 모두 정복할 기세의 최성원과 김재근
프로필 사진
MNM 92,575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지난 일요일 밤 새벽이 넘어가던 시간에 저멀리 독일에서 애국가가 울려 퍼졌습니다. 바로 팀3쿠션 세계선수권에 참가했던 국내랭킹 1위 최성원과 2위 김재근 선수가 강적 벨기 (프레드릭 쿠드롱, 롤란드 포톰)를 꺾고 금메달을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초롱초롱
오랜만에 세계대회에서 태극기를 정상에 꽂으며 밤잠을 설치고 경기를 지켜보던 당구팬들에게는 기쁨과 감동이 교차한 순간이었습니다. 

2008년 故김경률 선수와 팀을 이뤄 출전했던 최성원 선수. 브롬달의 스웨덴에게 1점 차로 패배하며 3위에 그치고 2010년에도 터키에서 3위를 기록했던 그 진한 아쉬움을 씻어냈습니다. 

태극기가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며 대회 내내 쫄깃했던 경기를 보여줬던 팬들과 함께 기쁨의 시상식을 만끽했던 코리안 듀오! 하지만 국제경기 경험이 적은 김재근이기에 다른 선수가 나가야 한다는 얘기도 있었는데요..

그 모든것을 불식시킨 대단했던 김재근의 3쿠션 출처 : www.debiljartballen.nl/ Jan Rosmulder
일반 회사를 다니다가 2009년 선수로 본격 들어선 이후, 국내대회에서는 우승컵을 들며 강자로 이름을 올렸지만 유독 국제대회에서는 힘을 내지 못했던 김재근이었는데요.
아직 팀3쿠션 대회 영상은 볼 수 없지만 (녹화중계는 빌리어즈TV를 통해 곧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정교함으로 승부하는 김재근 선수! 과연 그는 어떤 스타일의 스트로크를 소유하고 있는 선수일까요?
옆돌리기로 2목적구를 절묘하게 피해가는 1목적구
출처 : BilliardsTV · 김재근_A조1경기 베스트샷_01
힘대신 정교함과 정확함으로 승부하는 대회전
출처 : BilliardsTV · 김재근_A조1경기 베스트샷_02
베스트샷 모음에서도 볼 수 있듯 파워 넘치는 스트로크보다는 섬세한 기술로 승부하는 플레이어입니다.
키스를 1mm 차이로 피할 때의 짜릿함이란!
출처 : BilliardsTV · 김재근_A조1경기 베스트샷_03
이번 팀3쿠션에서도 키스를 절묘하게 피한 이 후, 본능적으로 나온 화끈한 퍼포먼스로 벨기에 팀에 미안함의 표시를 하기도 했었죠. (기억나시나요?)
리버스가 가능하다면 큰힘 없이도 3쿠션이 가능!
출처 : BilliardsTV · 김재근_A조1경기 베스트샷_04
세계챔피언에게 더블 쿠션은 아주 쉽습니다!
출처 : BilliardsTV · 김재근_A조1경기 베스트샷_05
이런 실력이 바탕이 되었기에 국내랭킹 2위, 그리고 이번 팀3쿠션에서도 약간은 흔들릴 때도 있었던 최성원 선수를 이끌며 쿠드롱과 포톰을 넘어선 김재근입니다!
일줄 알았지만! 아니죠!
월드 컵이 아닌 바로 4일 후에 벌어지는 빌킹배 제8회 아시아3쿠션 당구선수권대회가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성원, 김재근 선수 이외에도 많은 탑랭커들이 참여하니  응원의 댓글 남기고 기프티콘도 한번 받아보자구요!!

김행직 선수를 클릭해주세요! 출처 : 빌리어즈TV 페이스북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