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약한 가슴이 고민이라고? 따라 해봐!

조회수 2019. 5. 24. 01:2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남자의 자존심을 세우는 특급 가슴운동 2탄
가슴 아파도 나 이렇게 웃어요~ 내 가슴이 커지는 건 처음이니까~ 지난 1탄에 이어 미스터 YMCA 설동근 선수의 특급 가슴운동 2탄을 소개합니다! 가슴 아플 준비 되셨나요?
출처: Photo by GSOUL STUDIO

한 가지 운동에서 벗어나라

지난 1탄에서는 인클라인 벤치를 사용한 가슴 운동을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케이블을 사용한 가슴 운동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지속적인 자극으로 성장 속도를 높여보세요~!

출처: <맥스큐> 2016년 12월호 www.maxq.kr

남자 자존심 세우는 가슴운동 4

로우 풀리 케이블 크로스오버

이 운동은 흔하지 않기에 어려울 수도 있지만 어린아이 안듯이 손잡이를 모은 후 양손을 들어 올리면, 상부 가슴을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습니다.

출처: <맥스큐> 2016년 12월호 www.maxq.kr

<준비>

로우 풀리 두 곳에 장착된 D-손잡이를 가운데서 양손으로 잡고, 한 발을 앞으로 내디딘다. 손바닥은 안쪽으로 45도 아래를 향한 채 팔꿈치는 약간 굽힌다. 손은 엉덩이 바로 아래에 놓는다.

출처: <맥스큐> 2016년 12월호 www.maxq.kr

<운동>

큰 호를 그리며 손잡이를 안쪽과 위로 당기고, 양손이 몸 앞에서 만나면 얼굴 높이까지 위로 올린다. 정점 수축 후 중량의 당기는 힘에 저항하며 천천히 시작 위치로 손잡이를 내려서 이완한다.

출처: <맥스큐> 2016년 12월호 www.maxq.kr
Bonus Tip

실패지점에 도달할 때 세트를 계속하기 위한 두 가지 치팅 방법이 있어요. 첫 번째는 운동 속도를 높여서 케이블과 몸의 반동을 약간 이용하는 것. 두 번째는 체중을 앞으로 옮겨서 기대어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남자 자존심 세우는 가슴운동 5

하이 풀리 케이블 크로스오버

단일관절운동으로 하부 가슴을 자극합니다. 얼마나 앞으로 나와서 서느냐와 양손을 모으는 지점에 따라 자극 부위가 바뀌니 참고하세요.

<준비>

어퍼 풀리 두 곳에 장착된 D-손잡이를 가운데서 양손으로 잡고, 한 발을 앞으로 내디딘다. 손잡이는 어깨와 동일 선상에 놓고, 손바닥은 안쪽과 아래를 보게 한다. 몸을 약간 앞으로 숙이고, 팔꿈치는 고정한다.

출처: <맥스큐> 2016년 12월호 www.maxq.kr

<운동>

팔꿈치를 굽힌 채 흉근을 수축해서 몸과 충분히 떨어진 곳의 전방 아래로 손잡이를 당긴다. 정점 수축을 잠시 유지한 뒤 케이블이 팔을 뒤로 당기도록 허용해서 천천히 호를 그리며 돌아온다.

Bonus Tip

10회 반복할 수 있는 중량으로 3가지 변형 운동을 연속으로 7회씩 실시하세요. 풀리 케이블 크로스오버 후 상체를 바닥과 평행을 유지한 채 7회 더 반복한 다음 앞으로 크게 두 걸음 내디뎌서 각도를 바꾸고, 손잡이를 몸 정면에 모으는 방식으로 마지막 7회를 반복하면 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