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체지방 8kg 감량한 그녀, '반전' 몸매 만든 비법

조회수 2019. 5. 24. 01:1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신희승
출처: 최주아 사진제공
대학에서 보컬을 전공한 최주아 씨. 그동안 수많은 오디션을 보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은 다름아닌 “살을 빼라!”는 말이었어요.
출처: 최주아 사진제공
자존감이 많이 낮아진 그녀는 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굶었지만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했고, 굳은 마음으로 운동을 시작했죠.
출처: Photo by 메모리레인
이후 그녀는 건강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며 6개월 만에 체지방량을 8kg 감량하고 2016년엔 머슬마니아 대회에도 출전했어요.
출처: 최주아 사진제공
운동에 재미를 붙인 그녀는 여러 운동을 접하다 필라테스에 빠져 필라테스 강사가 됐고, 꾸준히 운동하며 몸짱이 됐어요.
출처: 최주아 사진제공
꾸준한 운동을 하면서 군살은 쏙 빠지고 애플힙이 되면서 자존감도 높아졌다는 그녀. 매력적인 애플힙을 만든 비결을 알아볼까요?
[공을 이용한 스쿼트]
공을 다리 사이에 끼고 실시하는 스쿼트로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를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준비>
적당한 크기의 공을 다리 사이에 끼고 허리를 꼿꼿하게 편 상태로 선다. 발끝은 V자가 되도록 바깥으로 돌린다.
<동작>
다리 사이에 끼어 있는 공이 빠지지 않도록 힘을 주면서 스쿼트 동작을 실시한다.
++ Plus tip
스쿼트 동작을 실시할 때 무릎이 발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실시해 주세요.
[밴드 힙킥백]
밴드를 이용한 힙킥백 동작으로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드는 데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준비>
정면을 보고 선 상태에서 양손에 밴드의 끝자락을 잡고 함 쪽 발로 밴드의 중간 부분을 밟는다.
<동작>
밴드를 밟고 있는 발을 뒤쪽으로 천천히 들었다가 내린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한다.
++ Plus tip
밴드는 자신의 힘에 맞는 장력의 밴드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동작할 때 상체가 앞으로 기울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물통 스티프 레그드 데드리프트]
대둔근을 포함한 슬굴곡근과, 척추기립근을 통합적으로 동원하여 대퇴후면과 등 하부를 동시에 강화시켜주는 운동입니다.
<준비>
물통을 양손에 쥔 상태에서 어깨너비보다 좁게 양발을 벌려서 선다.
<동작>
무릎을 편 상태에서 골반을 뒤로 빼면서 상체를 앞으로 굽힌다.
++ Plus tip
상체를 숙일 때, 엉덩이와 다리 뒤쪽이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낀 다음 해당 근육을 다시 수축해 원위치로 돌아오세요.
출처: 최주아 사진제공
운동으로 체지방량 8kg을 감량하면서 슬럼프와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필라테스 강사라는 새로운 길을 찾은 최주아 씨.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출처: 최주아 사진제공
지금도 꾸준히 작사 작곡 작업에 참여하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가창 영상을 올리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그녀를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