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로봇 멍뭉이, 아이보를 아시나요?

조회수 2018. 4. 22. 10: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원한 삶을 사는 로봇 멍뭉이
안녕하세요~에이비펫입니다:D
최근에
로봇 멍뭉이
새롭게 출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어떤 멍뭉이 일까요?
바로 보시죠!
출처: 이미지출처[aibo]
지난 1월 달에 소니(sony)에서 최신 기술을 반영한 새로운 버전의 로봇 강아지 Aibo(모델 넘버: ERS-1000)를 발표했습니다.

소니는 예전부터 아이보를 만들다가 2012년 단종을 시켰다가, 다시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로봇을 다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출처: 이미지출처[aibo]
아이보는 일본말로 파트너, 단짝이라는 의미가 있어 말 그대로 반려견이란 뜻입니다.

위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움직임이나 감정표현도 자연스럽고 주인에게 사랑, 애착, 보살핌, 육아의 즐거움과 같은 가치들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aibo]
또한 소니에 따르면, 아이보의 행동은 주인과 교감을 하면 할수록 달라진다고 합니다.

로봇 멍뭉이가 단순히 주인의 부름을 기다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주인을 찾고 칭찬 등을 감지하면서 어떻게 행동을 했을 때 주인이 기뻐하는지를 배우고 기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aibo]
점점 친해지면 강아지에게 손 달라는 등의 명령을 할 수도 있고 자체 기능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그 외 여러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aibo]
아이보의 가장 큰 특징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서서히 변화한다라는 것인데, 이게 가능한 이유는 아이보를 클라우드에 연결해주는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aibo]
또한 소리와 영상 신호를 분석하기 위해 딥러닝 기술을 사용하고 클라우드 데이터를 통해 자신이 아닌 다른 아이보 로봇 강아지와 다른 주인의 경험 데이터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아주 똑똑한 로봇 멍뭉이라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pixabay]
새롭게 출시된 아이보는 일본에서 판매 중이고 아직까지는 일본 외에 다른 국가에 판매될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가격은 198,000엔으로 환화 196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이지만, 한 달에 1,700엔으로도 대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The Japan Times]
일본에서는 이미 1차 예판에 들어가자마자 30분 만에 완판 되어 그만큼 관심이 높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한편으로 우려의 목소리들도 나오는데요~
출처: 이미지출처[pixabay]
최근 데일리비스트 매거진에서는 로봇 강아지가 깨끗하고 효율성은 높을 수 있지만, '사람을 사랑하는 존재가 될지는 의문'이라는 내용의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매거진은 일본의 로봇 강아지 아이보(aibo) 사례를 들며, 로봇 강아지가 단순한 장난감 수준을 넘어 사람들의 일상에 깊숙하게 들어오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TruDog]
그리고 이외에도 MIT대학의 심리학자 셰리 터클은 "로봇의 시뮬레이션된 동작을 통해 사람과 감정을 교류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오랜 역사 동안 사람의 냄새와 언어에 반응하며 유대감을 키워온 숨 쉬는 반려동물과 비교하기는 어렵다"라고 말했습니다.
로봇 멍뭉이에 대해
소비자들과 학자들의 의견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여러분들은 로봇 멍뭉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