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특수능력? 변신? 동물계의 어벤져스

조회수 2018. 1. 1. 10: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동물계에서도 어벤져스가 존재한다..?!
안녕하세요.
에이비펫입니다 ^^
동물들 사이에도
어벤져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어벤져스 못지않은
엄청난 능력을 가진 동물들
궁금하시죠?
바로 보시죠!
출처: 이미지출처[pixabay]
코끼리는 14~24Hz의 주파수 범위에서 대화를 나누며 낮에는 4km, 밤에는 10km 거리에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또한, 코끼리가 일대일로 싸워도 무시무시한데 집단전을 하면 거의 무적입니다. 백악기 시대의 티라노사우르스와 현재의 코끼리가 한 시대에 살았으면 거의 비등하거나 코끼리가 우세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hegengebirge]
알파인 아이벡스는 해발 2000~3000m 사이에 주로 서식하면서 멸종 위기인 산 염소입니다.

이 동물은 굉장한 균형감각과 단단한 발톱을 가지고 있어서 90도에 가까운 가파른 절벽에서도 잘 오를 수 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
흉내 문어는 위기상황에 자신의 피부의 색과 질감, 몸의 형태를 다른 동물처럼 변신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맹독을 가진 바다뱀으로 변신하고 넙치가 접근해오면 똑같이 넙치로 모습을 바꾸죠. 더 신기한 건 흉내 문어는 심지어 변신한 동물의 움직임까지 흉내를 낼 수 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wikipedia]
갯가재는 주로 무척추동물이나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습니다.

갯가재의 특이한 능력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먼저 갯가재의 눈은 지구 상에서 가장 넓은 범위의 빛을 감지가 가능합니다. 색 수용채가 무려 16종류로 우리들이 보지 못하는 미지의 색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갯가재 능력은 앞다리의 펀치입니다.


앞다리의 펀치는 초속 23m/s, 순간 가속도는 10,400g의 스피드입니다. 이 정도 속도는 22구경 총탄에 맞먹는 속도라고 합니다.


심지어 이 엄청난 펀치는 수족관의 유리까지 깰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이미지출처[pixabay]
찌르레기는 양쪽 눈의 망막세포구조가 달라서 양쪽의 눈 기능이 다릅니다. 왼쪽 눈은 색에 반응하는 감광세포인 단일 원추세포가 많은 반면, 오른쪽 눈은 움직임을 탐지하는 이중 원추세포가 많다고 합니다.

즉, 찌르레기가 왼쪽 눈으로 우리를 보고 있다면 색깔로 감지하고 있는 것이고 고개를 돌려 오른쪽 눈으로 본다면 여러분의 움직임에 주시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출처: 이미지출처[flickriver]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딱총새우는 자신의 집게를 열고 닫으면서 소총 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냅니다.

이때 세게 닫으면 순간적으로 물이 분사돼서 기포 방울이 생겨 천적들에게 치명타를 남깁니다. 순간적으로 칠 때 나오는 소리는 200 데시벨로 정도로 비행기가 이륙할 때의 소음보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pinterest]
인류가 찾아낸 단 하나의 영원불멸의 생물입니다.

생존하기 어려워지면 촉수와 바깥쪽 세포들이 합쳐져 세포 덩어리가 되고 바다 밑으로 가라앉아 딱딱한 물체에 붙습니다. 그리고 세포가 교차분화 (한 세포가 다른 성질의 세포로 변화하는 것)하여 다시 아이(?)의 상태로 변화합니다.
동물계의 어벤져스를 살펴보았는데
어벤져스 못지않은
엄청난 능력을 가진 동물
들이
참 많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작은 보호탑
해파리의
능력
부럽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